동역자님들에게 <2016814일>

지난해 10월 안식년으로 고국에 들어온 이후 금년 여름 에어컨도 없이 조국의 더위를 톡톡히 맛보고 있습니다. 그동안 평안 하셨는지요? 지난 5월 이후 저의 사역보고를 드리오니 기도로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A국의 TEE 사역의 업그레이드를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A국의 티이이 사역의 시작은 지금부터 16년 전 재미교포이신 심홍섭 박사님 부부의 헌신과 수고로 씨 뿌리는 작업이 시작되었고, 수많은 한국 사역자들이 티이이 교육을 받아 예수님의 생애 1~6권까지를 교육하므로 A국 지도자들을 키우는 일을 지금까지 감당해 왔습니다.

지난 20년 가까이 A국 티이이 사역은 주로 예수님의 생애 1~6을 중심으로 신학연장교육이 이루어져 왔습니다. 감사한 것은 대만에서 예수님의 생애” 1~6권이 번제체로 번역이 완료되어 출판이 되었고, 예수님의 생애 후속 과정으로 바울의 생애와 서신들 1~3이 간제체로 번역이 되어 A국이 선교하는 나라로 발돋움하는데 기여하게 된 점입니다. 오는 1122~24일까지 서울에서 이 과정을 현지어로 세미나를 열려고 합니다. A국 사역자로 이 과정에 관심이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참고로 모든 과정이 중국어로 진행됨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또 한국에서 A국 사역에 관심 있는 단체 36군데에 초청 공문을 보냈는데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A국 사역에 협력과 network이 잘 이루어져 A국 사역이 진일보하는 계기가 되길 기도해 주십시오.

2. A국 통강좌가 뿌리 내릴 수 있도록 기도해주십시오.

안식년 기간 동안 10번의 통강좌를 일본, 태국, 한국 등에서 지역교회와 목사님들, 신학생들을 위해 인도해왔습니다. 대략 평균 한 달에 한번 꼴로 성경 전체를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8월 말에 고려신학대학원 선교학 전공 학생들을 위해 구약통강좌를 한 주간 인도하고, 1010일부터 메콩지부원들을 위해 한 주간 신약통강좌를 인도한 후 선교지로 귀임하려 합니다. 저가 남은 선교사역 기간 동안 A국 지도자들을 위해 성경 전체를 원도 한도 없이 가르치다가 선교 사역을 마무리 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A국 뿐 아니라 조국 교회가 사는 길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돌아가는 것 외에는 다른 방책이 없습니다. 향후 10년간 A국 언어로 100회 정도 전 성경을 가르칠 수 있는 기회를 주시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3. “둘이 하나가 되어세미나

금번에 심홍섭 박사님 부부가 둘이 하나 되어라는 부부생활 교재와 workbook을 번역하여 한국에서는 처음으로 창원(926~27)과 광주(929~30), 서울(104~5)과 울산(107~8)에서 세미나를 개최하려 합니다. 교회에서 결혼하기 전 예비부부들뿐만 아니라, 이미 결혼한 지 30주년이 지난 저희들과 같은 부부들에게도 매우 유익한 과정입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저에게 연락해 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이 과정은 중국어로도 번역이 되어 있는데, 이혼율이 높고 가정이 파괴되어가고 있는 A국 가정들을 세우는데 유익한 도구가 될 뿐 아니라 조국교회의 가정을 세우는데 귀한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해 봅니다.

 

여러분의 기도로

A국 교회와 소수민족을 섬기는

하 중복/권성일 배상(HP.010-5160-0091, Tel. 051-553-0091)

 

기도제목

현지의 필요를 위한 기도

사드 배치 문제로 과거 어떤 시기보다도 A국 선교가 어려운 때를 맞고 있습니다. 팽창주의와 패권주의로 나아가는 A국이 아시아 뿐 아니라 세계를 지도할 수 있는 큰 형님의 나라, 세계를 향하여 베풀고 양보하는 선교하는 나라가 되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사역을 위한 기도

1. 새롭게 책임을 맡은 한인ㅅㄱㅅ들을 위한 티이이 확장, 보급, 훈련의 책임을 잘 감당하도록, 또 지금까지 인도해 온 A국 가정교회 지도자들을 위한 티이이 과정(예수님의 생애1~6) 이외에도 바울의 생애와 서신1~3권과 둘이 하나가 되어통강좌를 안식년 이후 인도해야 합니다. 1122~24일까지 36개 선교단체 대표들과 공부하는 "바울의 생애와 서신들공부가 A국 티이이 사역에 협력을 위한 새로운 전환점이 되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2. 안식년이 끝나는 9월 말부터 바울의 생애와 서신을 지도자들과 함께 공부할 예정인데, 이 과정을 공부해야할 분들을 준비시켜 주시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Y성의 11개 반과 H성에 현재 공부하고 있는 10개 도시의 30개 반 350명의 지도자들을 위하여 기도하여 주십시오. 현재 공부하고 있는 분들이 예수님의 생애 1~6을 잘 마치도록, 안식년 이후로 이들을 직접 방문하여 바울의 생애와 서신들을 가르칠 수 있는 순적한 길을 주시도록 기도하여주십시오. 그외 하남, 영하회족지역, 신장위구르 지역에 사역자들이 세워질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개인과 가족을 위한 기도제목

1. 8월부터 한 지붕 36(84세인 어머니, 올해 환갑인 저와 50대 중반의 아내인 저희 부부, 20대 후반의 저의 아들 둘, 처형)의 식구가 부산 동래에서 함께 살고 있습니다. 23년간 서울에서 사시다가 연로하여 저희들과 함께 사시는 어머님과 저희들, 또 저의 아들들 사이에 3대에 걸친 세대차와 갈등이 많습니다. 서로 불쌍히 여기며 조화롭게 지낼 수 있도록, 무엇보다 고관절 수술 후 아직도 건강이 좋지 않은 저희 어머니가 저희들이 선교지에 간 이후로 처형과 큰 아들과 함께 잘 지낼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2. 큰아들 시은(88년생)5월말에 제대한 후 문화 콘텐츠 사업과 국제 금융 분야에 창업을 하여 일하고 있습니다. 먼저는 큰 아들이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는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사람이 되도록, 큰 아들의 앞날과 결혼을 주께서 인도해 주시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둘째 도은이는 816일에 미국 노스다코다주에 있는 주립대학에 영어교육 전공 honor student로 저희 가족을 떠나게 됩니다. 좋은 교수들과 친구들 동료들을 만나 신앙생활 잘할 수 있도록, 또 학업을 잘 마무리 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