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학교(총장 전광식)는 영도중학교(교장 고창룡)와 양교간의 이해와 유대 관계를 강화하고 우수한 인재 양성 및 교육복지 배려학생에 대한 교육협력방안을 모색하고자 1027() 오후 2시 고신대학교 회의실에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배성권 기획처장의 개회기도를 시작으로 양교의 참석자 소개 및 동영상을 시청한 후 전광식 총장과 고창룡 교장이 인사말을 했다.

▲ 고신대학교, 영도중학교와 교류협정 체결

전광식 총장은 고신대학교는 일제강점기 신사참배를 반대한 선배들이 세운 기독교대학으로 장기려 박사의 정신을 계승한 의과대와 간호대가 있으며 신학, 유아교육과, 의료경영학과, 작업치료학과, 직업재활학과 등 다양한 학과에서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영도중학교와 앞으로 잘 교류해 양교가 같이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창룡 교장은 개교 70주년을 맞은 고신대학교와 협정하게 된 것을 감사하며 개인적으로 무척산기도원을 자주 등반하는데 고신대학교가 인수한 것이 뜻깊고 청소년들이 그곳에서 많은 활동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학교와 영적으로 교감할 수 있어 좋다고 밝혔다. 또한 양교간의 교육 및 문화, 학생 교류 활동 등 상호교류를 통해 명품중학교, 명품대학교를 만들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현재 영도중학교는 동삼중학교와 통합예정으로 한국의 가장 대표적인 모델이 되는 좋은 공립중학교를 꿈꾸며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