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학교 대학창조일자리센터(센터장 김종현)는 12월 1일(목) 고신대학교 섬김관 로비에서 ‘2016 Kosin Job Festival’을 개최했다. 재학생 및 졸업생들이 고용노동부를 비롯한 각종 정책설명회 및 학교가 지원하는 진로 및 취업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을 극대화하고 사회 진출 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진행된 것이다.

고신대학교 대학창조일자리센터, 2016 Kosin Job Festival 개최

부스는 취업의 도움을 주는 고용정책 설명관과 취업의 두려움을 날려줄 컨설팅, 이벤트관으로 구성됐다. 고용정책 설명관에는 취업성공 패키지, 청년취업인턴제, 해외취업 상담, 국가직업훈련기관 부스로 컨설팅과 이벤트관에는 입사서류 사진촬영, 면접 이미지 메이킹, 취업상담 및 이력서 면접 상담, 캐리커처 부스로 운영 400여명의 학생이 참가해 큰 호응을 받았다.

이용림(3학년,의료경영학과)은 “취업을 준비하고 모색하는 시기에 고신잡페스티벌을 통해 취업의 방향을 알 수 있어서 좋았고 자격증 분야와 새로운 기업을 알게 돼서 유익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이은혜(4학년, 국제문화선교학과)는 “잡페스티발이 생각보다 규모도 크고 실용적인 부분이 많았다. 그리고 평소에 취업 성공 패키지 등 궁금했던 부분들이 많이 해소됐고 취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대학창조일자리센터 김종현 센터장은 “이번 고신 잡페스티벌을 통해 정부고용정책에 대한 설명과 우리대학 대학창조일자리센터의 진로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세부적이고 심층적으로 안내하여 재학생들이 진로선택 및 취업을 위해 구체적으로 준비해야할 사항들을 무엇인지 잘 인식함으로써 진로선택 및 취업에 대해 자신감을 얻을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