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대 원장으로 신원하 교수 선임

신원하 교수 연세대학교(B.A.) 고신대학교신학대학원(M.Div.) 미국 칼빈신학대학원(Th.M.) 미국 보스톤대학교대학원(Ph.D.) 현 고려신학대학원 윤리학 교수

고려신학대학원에서 윤리학을 담당하고 있는 신원하 교수가 고려신학대학원 신임 원장으로 결정되었다. 이번 신임 원장 결정은 지난 66회 총회에서 결정된 신학대학원장 7인 추천위원회를 통해서 진행되었다.

그동안 신대원장 임명은 고려신학대학원 교수회의 추천을 총장이 제청하여 이사회의 결정으로 임명하게 되었었다. 이번에 지난 총회에서 바뀐 절차에 따라 신대원장 7인 추천위원회(7인 추천 위원은 총회 회장단 3인과 서기, 총회 신학위원장, 고신대학교 신학대학장, 신학대학원장 7인으로 구성되었다.)에서 3인을 먼저 추천했다. 3인 가운데는 고신대학교 학부의 신학과 교수도 포함되어 있었다. 고신대학교 총장은 이들 중에서 2인을 이사회에 임명 제청하였고, 지난 12월 20일(화)에 열린 학교법인 고려학원 이사회(이사장 강영안)는 제23대 원장으로 신원하 교수를 선임하기로 결정했다.

2017년 2월 임기가 만료되는 변종길 원장은 연임을 고사한 것으로 알려졌고, 원장 후보로 추천된 신대원 시니어 교수 가운데 한 분도 후배들을 위해 자리를 고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번 이사회는 문화랑 박사를 신대원 전임교수(예배학)로 조광현 박사를 강의전담교수(설교학)로 임용하기로 결정했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