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7.12.14 목 06:41
상단여백
HOME 소식 고신
<속보>허순길 박사, 영원한 나라로 떠나

10일(화) 새벽 3시에 허순길 박사님께서 향년 85세로 복음병원에서 소천받으셨다. 입관 및 장례는 평소 고인의 말씀대로 가족장으로 조용히 치를 예정이어서 입관예배 등은 없고 가족들이 조용히 입관할 예정이고 장례식은 12일(목) 오전 10시라고 한다. 고인은 조용히 가족장으로 하라고 하였지만 조문은 받는다. 장례식장은 복음병원 장례식장 301호이며, 조화와 조의금은 사절한다.

고려신학대학원 교정과 원내는 허순길 박사

지난 해 10월 고려신학대학원 개교 70주년 학술대회에서 산소 호흡기를 달고 유언하듯 신대원의 독립을 주장하신 허박사는 급격히 건강이 악화되어 그 후 70여일 만에 하나님의 나라로 떠나신 것이다.

"현실적으로나 법적으로 독립된 '신학대학원 대학교' 설립목적 달성이 어렵다 하여 뒤로 물러서거나 목적을 포기하지 않아야 한다며, 이것이 한국에 주님의 참된 교회 건설을 위해 필요하면 교회의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어느 때에 반드시 허락해 주실 줄 믿는다."고 하신 말씀은 고신교단을 향해 남기신 유언이 되었다.

1988년 고려신학대학원 제 14대 원장으로 취임하여 4년간 재직한 뒤 1997년에 다시 제16대 원장으로 취임하여 2년간 재직한 후 은퇴하신 허박사는 남달리 신학교를 사랑하신 분이었다. 학교의 일이라면 자신의 생명을 던져서라도 발 벗고 나선 분이었다. 진실로 학교를 사랑하신 분이었다.

가족으로는 부인 황영희 사모, 아들 허벤자민(성진)씨, 딸 허성미 씨 등과 자부 사위 손자 손녀들이 있다. 장지는 김해선영이다.

허순길 박사의 약력: 칼빈학원 및 고려신학교 졸업(1960), 계명대학교 교육학과 졸업, 화란 캄펜 신학대학원 졸업(신학석사1969, 박사1972), 서문로교회 목사, 고려신학대학원 교수, 호주 자우개혁교회 목사, 고려신학대학원 교수 및 원장(1988-1999)

저서: Ptesbyter in Rechten, Kampen 1972, The church preserved through fires, INHERITANCE PUBLICATIONS CANADA U.S.A 2006, 봉사신학개론, 교회정기 설교, 고려신학대학원 50년사, 개혁해 가는 교회, 개혁주의 설교, 개혁주의 목회와 생활, 구속사적 신약설교, 구속사적 구약설교, 잘 다스리는 장로, 한국장로교회사, 큰 사건 큰 인물을 따라 교회사 산책, 개혁주의 진리와 생활, 사도신경, 십계명, 주기도 해설 설교집, 교리문답해설 설교

역서: 종말론과 정경(J.Kamphuis) 1992

 

코닷  webmaster@kscoramdeo.com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코닷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