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간과 피아노를 위한 찬송가 편곡 1』

 

 

책 소개

이 찬송가 편곡의 첫째 목적은 성도들의 찬송을 더 의미 있고 영감 있게 만들어 주기 위함이다. 단순한 화성의 반복은 사람을 나태하게 하거나 습관적으로 만들어 찬송의 본래 의미를 잃어버리게 할 수도 있다. (중략) 그래서 이런 작은 변화의 시도들이 무디어지고 생명을 잃어 가고 있는 회중 찬송을 다시 일깨워 주는 것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그리고 둘째 목적은 모든 오르가니스트들이 이 악보로 예배에서 찬송가를 연주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예배에서 바로 이렇게 연주할 수 있게 되기까지 자라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이 편곡들을 통해 오르가니스트 자신이 창의적인 찬송가 연주(Creative Hymn Playing)를 할 수 있는 길을 터득하기를 바라는 것이다.

 

저자: 김 춘 해

△저자소개

김춘해는 부산대학교에서 피아노를 전공하였다. 졸업 후 도미하여 1981년 오하이오 주립대학교(OSU)의 교회음악 전공으로 석사과정 공부를 시작하였다. 졸업 한 학기를 앞두고 오르간 지도 교수의 권유로 오르간 연주 전공으로 옮겨 공부한 후 석사학위를 받았다. 이어서 북텍사스 주립대학교(UNT)에 오르간 연주 전공으로 박사과정에 입학하였으며 이곳에서 작곡과 쳄발로를 부전공으로 공부하고 1989년 박사학위를 받았다.

오르간 연주 전공으로 공부하면서 교회의 전임 음악목회에 관심을 두고 준비하여 1990년 귀국 후 과천의 새서울교회에서 8개월 동안 음악목회를 하였다. 하나님의 이끄심으로 1991년 계명대학교 오르간과 교수로 부임하여 현재 재직 중이다.

△ 피아노 반주로 섬긴 교회

수안교회(부산), 컬럼버스한인연합감리교회, 달라스순복음교회

△ 오르간 반주로 섬긴 교회

North United Methodist Church(Columbus, Ohio)

달라스한인침례교회

St. Andrew's Episcopal Church(Dallas, Texas)

대구제일교회

계명대학교 대학교회(2017년 현재)

 

출판사: 민들레 패앤씨

출판일: 2017. 1. 30.

ISBN 978-89-388-1601-6 04230

가격: 12,000원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