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의 호응 속에 표창장 및 장학금 수여

고신대학교(총장 전광식)는 비교과 프로그램 ‘고신배지장학제도’를 시행해 3월 9일(목)~10일(금) 양일간 취득 우수자 10명에게 표창장과 장학금을 수여했다.

2016학년도 2학기(2016년 7월 1일 ~ 2016년 12월 31일)부터 적용하기 시작한 고신배지 장학제도는 2016학년 2학기에 총 2,2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하여, 총 5천 2백여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전체 1위는 2,660점 취득한 아동복지학과 하보영을 비롯해 총 10명이다.

고신대학교, 비교과 프로그램 고신배지장학제도 운영

고신배지장학제도는 고신대학교의 핵심역량인 B.E.S.T 인재상인 참된 신앙인(B : Believer), 창의적 전문인(E:Expert), 섬김의 봉사인(S:Servant Leader), 진정한 세계인(T : True Cosmopolitan) 구현을 위하여 보다 체계화된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을 운영하고,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고신배지 점수를 취득하도록 하여 취득 점수에 따라 장학금을 차등 지급하는 장학제도이다.

현재 고신배지장학금을 위한 비교과 프로그램은 학생복지지원처, 학생상담센터, 진로취업센터 및 교수학습지원센터 등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핵심역량 향상을 위하여 보다 체계화 된 것으로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 동기를 향상할 뿐 아니라 개개인의 핵심역량을 키워나가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향후 고신배지장학금과 이에 따른 비교과 프로그램을 각 학과 및 부속기관 등으로 더욱 확대하여 모든 학생이 골고루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조성국 부총장은 “학과의 교양과 전공 필수뿐만 아니라 학교가 제공하는 비교과 프로그램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역량도 높이고 장학금 혜택도 누리길 바란다”며 “행복기숙사 로뎀관에도 기숙사생을 위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으니 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