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문 작성에 획기적인 도움을 주는 T.T.P(Text to Preaching) 사역 세미나

건강한교회연구소(이사장 이선 목사, 대표 김종윤 목사)는 현장 목회자들의 설교문 작성에 획기적인 도움을 주는 T.T.P(Text to Preaching) 사역 세미나를 기획했다. 일반적으로 목회자들은 설교문을 작성하기 위해 본문을 선정하고, 그 본문의 모양대로 해석하고, 설교적 주제를 정하며, 그 주제 중심으로 설교문을 구성하는 과정들을 거친다. 이런 과정들을 거치는 목적은 크게 두 가지일 것이다.

우선 성경에서 벗어나지 않는 바른 설교를 하자는 것이고, 두 번째로는 본문의 심의를 드러내는 깊이 있는 설교를 하자는 것이다. 이를 위해 많은 목회자들이 주석도 참고하고 원어성경도 참고하고 신학서적들도 참고하고 깊은 묵상도 할 것이다. 그래서 건강한교회연구소가 이번 기회에 목회자들에게 원어 성경과 원어 사전을 참고할 수 있는 획기적인 세미나를 기획했다.

T.T.P 사역 세미나는 히브리어와 헬라어를 가르쳐 주는 세미나가 아니다. T.T.P 사역 세미나에서는 원어 성경과 원어 사전을 참고하여 본문의 의미를 밝히며, 해석적 툴을 사용하여 설교적 주제를 선명하게 드러내는 방법들을 알려 준다. 그래서 기존에 나와 있는 원어 분해 어플이나 사이트를 자유자재로 활용하여 설교문을 작성하도록 도움을 주는 세미나이다.

그래서 원어가 히브리어인지 헬라어인지만 구별할 수 있는 목회자라면 누구에게도 도움이 되는 세미나이다. 히브리어인지 헬라어인지만 구분할 수 있는 수준의 목회자라도 얼마든지 원어성경과 사전을 참고해서 설교문을 작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영어 사이트까지 활용하는 방법들을 알려 주기 때문에 영어를 잘 하는 목회자라면 엄청난 유익을 얻게 될 것이다. 그리고 세미나에 참석한 이후에는 T.T.P 사역 밴드에 가입해서 참석자가 직접 한 원어 성경 분해와 해석이 올바른지 계속적으로 점검받을 수 있다.

이런 과정을 통해 제2의 목회자 인생이 된 분이 있다. 부산 석대교회(고신)를 담임하고 있는 김호영 목사이다. 60대인 김호영 목사는 강의를 딱 한번 듣고 신대원 졸업과 동시에 던져 버렸던 원어 성경과 원어 사전을 다시 붙들었다. 딱 한번 강의를 듣고 주석도 보기 전에 원어 성경 석의부터 가능할 수 있게 되었다. 매일매일 원어를 참고해서 설교문을 작성하면서 주체할 수 없는 기쁨과 눈물로 지내고 있다.

강사로 나서는 서상근 목사는 고신대학교 신학과 졸업, 고려신학대학원 졸업, 총신대학원 구약학 Th. M 과정 졸업, 고신대학교 Ph. D 과정 중이다. 제자들교회(고신)를 15년째 담임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 대해서 김종윤 목사는 말한다. “강의가 도움이 되지 않으면 등록비 전액 환불해 드리겠습니다.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꼭 오십시오. 은퇴하실 때까지 설교문 작성 때문에 스트레스 받지 않도록 해 드리겠습니다.” T.T.P 사역 세미나에 대한 문의는 건강한교회연구소 041-578-534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