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학교 전광식 총장은 벨기에복음주의신학교(Evangelical Theological Faculty) 눌랜스 총장(Patrick Nullens)과 미국 프로비던스기독교대학(Providence Christian College) 짐 벨처 총장(Jim Belcher)의 연이은 방문을 맞아 대담했다.

벨기에 복음주의 신학교 (눌렌스총장) 협정

4월 25일(화)은 벨기에 복음주의신학교와 우수한 기독교 인재를 양성하고 양교의 연구 및 학술 분야의 상호협력과 우호를 증진시키기 위하여 협약을 체결하고 선교목회대학원 목회학 과정 영어반 학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했다. 눌랜스 총장은 특강을 통해 ‘생태, 윤리, 그리고 신학’을 주제로 생태를 기독교 윤리에서 평가 했으며 영어 M.Div. 학생들의 다양한 국가 배경을 고려하여, 온 세계에 환경 운동과 기독교적 청지기 정신을 함양했다.

미국 프로비던스 기독교대학(짐 벨처 총장)

4월 26일(수) 방문한 미국 프로비던스기독교대학 짐 벨처 총장은 ‘Deep Church(깊이 있는 교회)’ 책의 저자로 ‘전통 교회와 이머징 교회를 뛰어넘는 제3의 길’을 주제로 특강했다. 21세기 기독교를 위한 대안을 제시하며, 진리, 전도, 예배, 문화 등 7가지 분야에서 자유와 보수를 중재하는 탁월하고도 건강한 교회를 세우는 방법을 알려주며 순전한 그리스도인을 뜻하는 ‘DEEPCHURCH'를 인용하여, 전통교회와 이머징 교회를 뛰어넘는 제 3의 길 ’깊이 있는 교회‘를 대안으로 제시해 학생들이 학제간 통합적 관점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