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돌손양원기념사업회, 손양원 목사 출생 115주년 축하 및 순교70주년 기념사업본부 출범식

1902년 6월 3일 부친 손종일 장로와 모친 김은수 집사의 장남으로 출생한 손양원 목사는 48세 되던 1950년 9월 28일 공산군에 의해 여수 근교 과수원 골짜기에서 순교 당했다. 따라서 2020년이면 손양원 목사 순교 70주년이 된다.

손양원 목사 흉상

이에 사단법인 산돌손양원기념사업회는 교계지도자들과 물심양면으로 기념회를 지원하는 후원자들을 초대해 손양원 목사 출생 115주년 축하 및 순교70주년 기념사업본부 출범식을 지난 1일 The-K호텔 대금홀에서 가졌다. 기념사업회는 지난 3월 정기총회 때 손양원 순교 70주년 기념사업을 발족하기로 하고, 본부장으로 김재현 원장(한국고등신학연구원)을 선임했다.

출범식에 앞서 기념사업회 손봉호 이사장의 주재로 법인이사회를 개최하여 순교70주년 기념사업본부가 제출한 2020년까지의 10개 사업계획 및 예산 그리고 실행위원을 원안대로 받기로 하였으며, 본 기념사업회가 재정과 기도로 적극 후원하기로 결의하였다.

1부는 손봉호 이사장과 진희근 목사(손양원정신계승사업회 부이사장), 유족 손동연 권사(손목사님 셋째 딸)와 당일 생일을 맞이한 팝페라가수 김수진 씨가 손양원 목사님 출생 115주년을 기념하는 케이크 커팅을 했다. 손봉호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시대에 본받고 싶은 손양원 목사님을 잘 알리는 일에 더욱 힘 써주실 것”을 당부하였고, 유족 대표로 양손자인 안경선 손양원기념관 관장의 인사와 오세연 CCM가수의 “십자가의 길”과 손양원 헌정 앨범에 수록된 “오늘만이 내 날이다”이라는 곡으로 찬양하며 축하했다.

산돌손양원기념사업회 이사장 손봉호 장로가 인사하고 있다.

만찬 후 2부 순서로는 김재현 본부장의 사회로 순교70주년기념사업본부 출범식을 진행하였다. 본 기념사업회 회장 정주채 목사는 자신은 예수님 때문에 덕만 보았을 뿐 희생과 헌신이 없었다며, 손양원 목사님을 생각할 때마다 부끄럽다고 고백했다. 그리고 우리가 손양원목사님을 기념만 할 것이 아니라 그를 본받아 살아야하겠다고 다짐하며 인사하였다.

사단법인 산돌손양원기념사업회 회장 정주채 목사가 인사하고 있다.

진희근 목사와 정종원 목사(여수 애양원교회)의 축사와 김재현 본부장의 2020 사업계획 설명이 이어졌다. 특히 사업계획 중 손양원 뮤지컬과 특별전시회 “손양원을 만나다”을 제작하여 한국교회 성도님들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손양원을 알리는 사업을 적극진행하기로 하였다. 또한 내년 상반기에 손양원장학문화사업단을 출범시켜 다음세대 아이들에게 손양원 목사의 삶과 정신을 전해주기로 하였다.

김재현 본부장의 사회로 순교70주년기념사업본부 출범식이 진행되고 있다.

3부 감사의 시간으로 손양원정신문화계승사업회(이사장 이성희 목사)와 뜻을 같이 하고자 하였으며, 감사의 답례로 손양원 목사 흉상을 선물로 전달하였고, 그동안 많은 후원을 해주신 향상교회와 원근식 집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마지막으로 김수진 팝페라가수가 손양원 헌정앨범에 수록된 “그렇게 살아가리” 찬양을 부름으로 모든 행사를 마쳤다.

후원해 준 향상교회(담임 김석홍 목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손양원 목사 순교70주년 기념사업본부의 조직과 사업계획은 다음과 같다.

 

▬ 본부 조직도

- 주사무실: 서울시 용산구 한강로 1가 228번지 한준빌딩

- 본부장: 김재현 원장(한국고등신학연구원)

- 사무팀: 김승구(기념사업회 사무처장), 김지원(키아츠)

- 재정후원관리: 이주영(키아츠)

- 기획팀: 류명균(키아츠)

- 홍보&디자인팀: 권영민(홍보/키아츠), 박준현(홍보/키아츠),

  박송화(디자인/키아츠), 황용영(사진/기념사업회)

 

▬ 실행위원회

- 정주채 회장(산돌손양원기념사업회 회장)

- 권혁만 감독(방송/KBS PD 겸 감독)

- 이기균 교수(음악/경성대 교수)

- 박남인 목사(통합/손양원정신문화계승사업회 총무)

- 정종원 목사(여수 애양원교회)

- 이상화 목사(교회갱신협의회, 한국기독교목회자협의회 사무총장)

- 이병철 목사(춘천주향교회)

- 이규현 목사(은혜의동산교회)

- 이은석 교수(건축가/경희대 교수)

- 안경선 목사(유족/손양원기념관 관장)

- 김승구 사무처장(본부/산돌손양원기념사업회)

 

▬ 2020 사업계획

1. 손양원 장학문화사업단 출범.

2. 손양원 창작 뮤지컬 제작

3. 기념 콘서트 계속

4. 학술심포지엄

5. 제1회 손양원 UCC 공모전

6. 손양원 기념관 아카데미 출범.

7. 함안 손양원 기념관 및 여수 애양원 기념관 컨텐츠 보강

8. 제2회 손양원 독후감 공모전(2011년 제1회 시행)

9. 손양원 특별전시회 “「손양원을 만나다」”

10. 기타 행사: 청소년사생대회, 손양원자원봉사자모임, 손양원중보기도단

 

손양원 목사 출생 115주년 축하 및 순교70주년 기념사업본부 출범식 참석자들
오세연 CCM가수가 “십자가의 길”과 손양원 헌정 앨범에 수록된 “오늘만이 내 날이다”이라는 곡으로 찬양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