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 개혁주의학술원(원장 이신열 교수, 고신대 신학과) 주최로 2017년 7월24일 월요일 오후2시 부산남천교회(담임 배굉호 목사)에서 제5회 신진학자포럼 발표가 개최된다. 신진학자포럼은 신진학자들이 연구한 내용을 발표하여 개혁신학 발전에 활력을 주기위해 2015년부터 추진해오고 있다.

이번 신진학자포럼은 문화랑 박사와 이현승 박사 두 명의 신진학자를 만나볼 수 있다. 문화랑 박사는 “예전과 신앙 형성에 대한 존 칼빈의 견해”라는 주제로 발표하고, 이현승 박사는 “헤르만 비치우스의 믿음에 대한 이해”라는 주제로 발표하게 된다.

문화랑 박사는 고려신학대학원 M.Div 졸업 후, Calvin Theological Seminary에서 Th.M 예배학을 전공하고, Garrett Evangelical Theological Seminary에서 Ph.D 예전학을 공부하고, “어린이, 지적장애인, 그리고 예전이 신앙 형성에 미치는 영향”의 주제의 논문으로 학위를 받았다.

이현승 박사는 연세대학교에서 파이프 오르간을 전공하고, 백석대학교 신학대학원 M.Div 졸업 후, 백석대학교 기독교전문대학원에서 Th.M.역사신학을 전공, 같은 대학원에서 Ph.D. 역사신학을 공부하고, “헤르만 비치우스의 신론 연구 – Exercitationes sacrae in symbolum quod Apostolorum dicitur를 중심으로” 의 논문으로 학위를 받았다.

신진학자포럼 참석료는 없으며, 강의안 선착순 무료배부한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