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명선거를 위한 공명선거지킴이 기도회 및 실천결의대회'가 예장통합 총회 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선관위) 주관으로 지난 10일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소강당에서 열렸다.

'공명선거를 위한 공명선거지킴이 기도회 및 실천결의대회'가 예장통합 총회 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선관위) 주관으로 지난 10일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소강당에서 열렸다.

선관위는 오는 9월 18일부터 온누리교회당(양재)에서 있을 제102회 총회에 출마한 "부총회장 후보자들은 총회를 위해 헌신하며 섬기는 일꾼이 되겠다는 선언이며, 자기 자신과 공교회의 십자가를 지고 주님을 따르는 일임을 마음에 새겨야 한다."고 했다.

선관위는 "입후보자가 어떠한 경우라도 금품으로 사람의 마음을 사려고 해서는 안 되며, 결단코 잘못된 선거운동의 소용돌이에 휘말려서 비난의 대상이 되는 일을 해서도 안 되며, 오직 충동이나 유혹을 극복하고 격조 높은 인격의 소유자로서 개혁적인 지도자상을 부각시키며, 총회 선거법인 총회 임원선거조례 및 시행세칙을 엄중히 준수해야 할 것"이라 선언했다.

예장 통합 부총회장 후보자들과 선관위원들

또한 유권자인 총대들에 대해서도 선관위는 "총회 부총회장 선거가 총회 지도자를 선택해서 세우는 특별한 권리행사인 것을 인식해 금권선거와 흑색선전, 지연, 학연에 의한 선거 등 잘못된 선거풍토에 영향 받지 않고 참된 지도자를 분별하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면서, "총회도 관행에 젖어 있는 악습을 끊어내어 대사회적으로 선한 영향력을 회복해야 한다는 절박함으로 결의해야 할 때"라 주장했다.

선관위원들과 공명선거 지킴이들은 "총회의 공정한 선거 풍토 조성을 위해 먼저 법과 기준을 명확히 해 잘못된 선거풍토는 반드시 쇄신“해야 하며, "인정과 사정에 얽매이지 않고 원칙과 기준으로 선거관리를 진행하며, 공평과 정의로 질서를 바로 세울 것"이라고 했다. 또 "불법선거운동을 단속하고 통제하되, 정책적으로 입후보자에 대한 유권자의 알권리를 보장할 것"이라 이야기 했다. 이후 선관위 관계자들은 총회 선관위 자정 결의 선언을 하고, 총회 공명선거 지킴이들도 결의 선언을 했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