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C(Contemporary Society Responsibility of Christianity) 연구소는 오는 15일 서울 마포구 동교동에 위치한 북카페 산책에서 해석학의 고전 앤서니 티슬턴의 『두지평』 출간 기념 세미나를 다음과 같이 개최한다.

 

▶일시: 2017년 9월 15일 저녁 7시 30분

▶장소: 북카페 산책

▶강연: 최승락 소장

 

CSRC 연구소 취지

최승락 박사(고려신학대학원 신약학 교수)

오늘날 문화와 사상 모든 면에서 급변하는 이 시대의 조류 속에서 그리스도인의 삶의 현 위치가 무엇인지를 명확하게 살피고 그 속에서 그리스도인의 책임 있는 사명의 삶이 무엇인지를 진지하게 고민하면서 대안적 삶을 제시하고 실천하기 위한 한 운동체를 구성하고자 한다.

그리스도인이 몸담고 살아가는 이 시대의 삶의 정황에 무지 또는 무관심한 채 옛 전통을 답습하는 데 안주하고 있는 많은 기존 교회의 무책임함을 벗어나고자 하면서, 동시에 성경적, 신학적 근거에는 무관심한 채 상황의 요구에 쉽게 흡수되어 버리는 기존 문화 내지 실천 운동들의 피상성을 극복하고자 하는 것이 우리의 바람이다.

우리의 운동은 성경과 신학의 텍스트 해석을 견고한 기반으로 삼아 우리 당대 사회의 사상과 문화 등 제반 사회적 현상과 문제들을 연구하고 해석하는 데서 출발하여 기독교적 대안을 제시하고 그 실천을 도모함으로써 이 시대 속에서의 하나님 나라의 한 구체적 실천체를 형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삼는다.

연구소장 최승락 박사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