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학교 내 취업분위기 조성을 위해

고신대학교(전광식 총장)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반재훈)는 11월 9일부터 16일까지 재학생, 인근 청년, 인근 특성화고교생 등을 대상으로 “2017 Kosin Job-Festival Week”를 고신대학교 영도 캠퍼스에서 개최한다.

이번 잡-페스티벌은 고신대학교 내 취업분위기 조성 및 취업환경변화에 대한 이해를 도와 재학생 및 졸업예정자들이 취업에 대한 인식을 재정립하고, 청년고용정책 연계를 원활히 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행사와 접목시켜 취업프로그램에 대한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나아가 취업정보 수집 및 세부 실전 능력을 향상시켜 주기 위해 준비되었다.

2017 Kosin Job-Festival은 “부산시장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청년취업 하이파이브”, “해외취업 특강”, “블라인드 채용설명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다음과 같이 채워질 예정이다.

첫날 9일에는 비전관 4층 손양원기념홀에서 재학생 150여 명을 대상으로 ‘부산시장과 함께하는 청년취업 하이파이브’를 진행한다.

9일 행사는 특별히 서병수 부산시장을 초청하여 고신대학교 재학생들의 취업고민과 부산시에 바라는 의견을 함께 나누기 위한 지자체 취업지원정책을 홍보하는 소통의 자리로서 ‘2017 Kosin Job-Festival Week’의 첫 스타트 행사이다. 행사는 부산 서병수 시장의 격려사로 시작해, 부산청년의 고민 Talk! Talk!, 시장님! 질문있어요 등으로 진행된다.

또한 9일(목)부터 16일(목)까지 진행되는 2017 KOSIN JOB FESTIVAL은 10일(금)~11일(토)은 부산시 주최로 부산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아이디어 대회 ‘부산청년일자리 해커톤’, 13일(월)은 정부 및 지자체 해외취업정책 안내를 위한 ‘해외취업 특강’, 13일(월) ~ 17일(금)은 MOS자격과정(PPT), 14일(화)은 면접비쥬얼컨설팅 3차(RC프로그램) 프로그램으로 이어지며 16일(목)에는 청년고용정핵 설명관, 컨설팅과 이벤트관, 多 JOB는 정장데이를 운영한다.

‘청년고용정책 설명관’에는 ▪ 취업성공패키지(커리어넷) ▪ 해외취업상담(부산상공회의소) ▪ 국가직업훈련기관(지아이티아카데미) ▪ 블라인드채용 설명회(부산고용센터)가 진행되며 ‘컨설팅과 이벤트관’에서는 ▪ 캐리커쳐 ▪ 프레디저 및 직업심리카드 ▪ JOB카페 영화상영 ▪ 진로 및 취업상담(대학일자리센터)을 진행한다. ‘多 JOB는 정장데이’는 ▪ 이력서 사진 무료촬영 ▪ 정장 맞춤 피팅 ▪ 인사담당자와 함께 하는 실전! 모의면접 ▪ 이미지메이킹 컨설팅 등 학생들의 취업을 위해 다채로운 행사를 가져 재학생들의 취업과 진로 고민에 많은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가 된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