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야에서 드리는 소식 6 2017년 12월 27일

A국에는 13억이 넘는 한족을 제외하고도 10개 이상의 다른 민족으로 분류되는 약 4,200만의 모슬림 소수민족들이 있습니다. 정부의 인구 조사에는 출생신고를 하지 않은 많은 수의 농촌 아이들이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실제 모슬림 인구는 이보다 훨씬 많을 것으로 추정이 됩니다. 모슬림 소수민족 중에서 인구수가 가장 많은 종족이 회족(回族)인데 그들은 대략 1,100만 정도로 추산되며, 전국의 도시와 농촌에 “대 분산, 소 집중” 형식으로 거주하고 있습니다. 이들 조상의 일부는 아랍에서 온 군인들로, 8세기경 중국 내에서 반역이 일어 났을 때 반란 진압을 돕기 위에 A국에 들어 왔고, 또 일부는 실크로드를 통해 들어 온 아랍 상인들로서, 서쪽으로 가장 멀게는 터키에서 이곳까지 흘러왔습니다. 13,4세기경 몽고 황제들은 터키, 아랍, 그리고 페르시아인들의 중국 이민을 장려하였습니다. 늦게 이민 온 이들은 500년 먼저 일찍 들어왔던 아랍인들과 결혼하거나 현지 한족과 통혼을 하게 되었는데, 이들의 후손들이 바로 오늘날의 회족입니다.

천년 이상의 세월이 지나면서, 회족은 종교용어 외에 조상 대대로 내려온 자신들의 언어를 잃어버렸습니다. 현재 A국 회족은 일반적으로 표준어나 지역 방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들의 종교 용어는 여전히 아랍어나 페르시아어, 혹은 터키어에 그 어원을 두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예수”는 아랍어인 "이사(Isa)"에 어원을 둔 “얼사(er sa)"이지 한족이 사용하는 예수(yesu)가 아닙니다. 일부 회족들 특히 노인과 농촌의 회족들은 여전히 이슬람 전통을 고수하고 있지만. 결혼 전의 젊은 회족들이나 도시의 회족들은 단지 돼지고기를 안 먹는 것으로 한족과 구별됩니다. 또 지역과 종파에 따라 이슬람교의 해석도 천차만별입니다. 그렇게 때문에 효과적으로 복음을 전하는 방법이나 그에 따르는 장애 요소도 현저하게 달라집니다.

기도는 우리가 하나님의 일에 참여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회족 선교를 하는 사람들은 회족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바로 영적이 전투에 있다는 것을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바울은 “우리의 싸우는 병기는 육체에 속한 것이 아니요 오직 하나님 앞에서 견고한 진을 파하는 강력이라. 모든 이론을 파하며 하나님 아는 것을 대적하여 높아진 것을 다 파하고 모든 생각을 사로잡아 그리스도께 복종케 하니”(고후10:4~5)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가지신 전능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회족의 생명 가운데서 예수의 신성을 부인케 하는 사단의 강력한 진을 무너질찌어다. 성령께서 친히 회족들에게 예수가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형상이라는 진리를 밝혀보여 주시옵소서”(골1:15)

저가 살고 있는 L시는 모슬림과 라마불교로 에워싸여 있는 전략적 요충지입니다. 복음화 율이 1% 미만, 특히 모슬림과 라마 불교가운데 전략적 돌파가 일어나지 않고 있는 영적으로 흑암의 세계가 지배하고 있는 곳입니다. 이 지역에 ㅅ교적 돌파가 일어나도록, 주께서 구원 받는 백성들을 날마다 불러 일으켜 주시도록 기도로 동참해 주십시오.

 

동역자님들의 기도로 A국 소수민족을 섬기는

하중복/권성일 드림

 

기도 제목

1. 올 2월부터 12월까지 L시 가정ㄱ회 지도자들을 위해 “바울의 생애와 서신들”(1~3권 Paul's Life & Letters)을 인도 했는데 10명이 이번 달 15일에 수료식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수료하신 분들이 PLL 과정을 잘 준비해서 이곳 가정ㄱ회에 PLL과정이 확산될 수 있도록, 또 바울을 본 받아 try에 동참하는 가정ㄱ회들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또 1월에는는 Y성에 가서 PLL 과정 마지막 단원을 공부하고 15명이 수료를 해야 하는데, 주께서 안전을 지켜주시고 수료식에 필요한 경비가 잘 마련될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2. 지난 일 년간 “예수님의 생애” 과정을 3개 반을 인도 했는데, 내년 8월 전에 3개 반 33명의 지도자들을 잘 가르쳐, 이들이 수료한 후 그들이 또 다른 충성된 사람들을 가르칠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이들 중 다른 도시(중경, 서안, 성도, 창사, 꽝조우 등)에서 와서 훈련을 받고 있는 지도자들이 그 지역에서 “예수님의 생애” 과정을 또 다른 충성된 사람들에게 가르쳐 이 과정이 전국에 확산되어 가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3. 내년 1월30일부터 2월2일까지 한국에서 동북아 수련회를 가집니다. 아이들 포함해서 약 80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참석하시는 분들의 경비를 주께서 조달해 주시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전에 5개 지부와 고려측 분들이 합쳐져서 동북아 지역부가 조직되었는데 수련회를 통해 서로를 잘 알게 되고 팀 사역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