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MBC를 사랑하는 국민연합

KBS.MBC를 사랑하는 국민연합 이름으로 “공정보도 촉구를 위한 언론장악 반대 기자회견”이 지난 5일 KBS 동문 계단 앞(12시)과 MBC(상암동) 정문 앞(2시)에서 각각 열렸다.

이상원 전국애국시민연합 공동대표의 사회로 시작된 언론장악 반대 기자회견은 성시학(전국유권자연맹 공동대표), 조원찬(자유수호국민연합 청년단장), 성창경(KBS 공영노동조합 위원장) 등의 발언이 이어졌다.

성시학 대표는 “권력을 장악하면 방송을 장악하고 싶은 생각이 든다며, 현 정부는 그런 것을 안 하겠다고 공언을 해놓고 오히려 과거보다 더 극렬하게 방송장악을 추구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문재인 정부는 브레이크 없는 폭주 기관차처럼 이 ‘과업’을 무리하게 추진했다.”고 말했다.

KBS.MBC를 사랑하는 국민연합은 성명서를 통해 “적격 인사 내치고 부적격 인사 들이는 방통위를 해체하라”며, MBC 방송문화진흥회의 고영주 이사와 KBS 강규형 이사 해임 결정을 취소하라고 주장했다. 다음은 성명서 전문이다.

 

공정보도 촉구를 위한

언론장악 반대 기자회견 성명서

 

“적격 인사 내치고 부적격 인사 들이는 방통위를 해체하라“

 

문재인정권이 방송장악을 위해 공영방송 이사진에 대한 학살이 이어지고 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어제 MBC 방송문화진흥회의 고영주이사에 대한 해임 안을 결의하고 KBS 강규형이사를 해임한 뒤 그 후임으로 김상근 목사를 이사로 추천했다.

고영주이사에 대한 해임이유는 ‘문화방송 MBC의 공적책임 실현과 경영에 대한 관리감독을 다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즉 부당노동행위를 조장하고 개인의 이념적 편향성으로 사회에 파장을 일으켰다고 주장했다. 그래서 고영주이사를 이사장직에서 몰아내고 다시 방문진 이사직 자리마저도 불법적으로 쫓아냈다.

한마디로 문재인 정권의 폭거이다. 고영주이사장의 해임사유는 누가 뭐래도 납득이 가지 않는 일방적 억지일 뿐이다. 고영주이사장이 부당노동행위를 조장한 것이 아니라, 현 최승호사장이 MBC를 점거한 뒤 마구잡이로 칼을 휘두르고 있는 것이, 방통위 눈에는 보이지 않는가.

최승호사장은 취임 하루 만에 메인뉴스방송의 앵커를 교체해버리더니 이른바 우파노조에 가입돼있는 기자와 피디, 아나운서 등을 비제작부서나 한직으로 내몰아 버리고 있다.

급기야 며칠 전에는 해외특파원으로 일하는 직원들을 모두 소환한다는 조치를 내놓았다. 특파원임기는 보통 3-4년인데 이제 겨우 1년 정도 지난 직원들이 대부분인데, 이들이 소환되면 갓 입학한 학생 자녀 등 가족 모두가 들어와야 한다. 도저히 직원가족들에게 할 수 없는 만행을 저지르고 있는 것이다. 뚜렷한 이유도 없다. 다만 전임 사장이 해외로 파견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이것은 부당노동행위를 떠나서 인간과 가족에 대한 폭력이요 인권 유린인 것이다.

방통위는 이 시대의 양심적이고 의인인 고영주이사장을 내칠 것이 아니라 최승호사장을 해임시켜라. MBC가 친 문재인, 친 북한, 친 노조 방송을 하는 것이 안 보이는가? 이것이 어찌 대한민국의 공영방송이란 말인가?

그것도 모자라 인턴기자와 오디오맨을 동원해 인터뷰를 조작하는 뉴스까지 방송하고 있다니, MBC는 방송이 아니라 막장 그 자체이다. 방통위는 즉각 고영주이사장을 원복시키고 현 사장을 퇴진시켜라 .

방통위의 만행은 여기서 그치는 것이 아니다. 법인카드 사적사용이라는 구실로 KBS 강규형이사를 쫓아내더니 급기야 좌파진영의 핵심인물을 이사로 선임했다. 후임이사로 선임된 김상근 목사는 목사라는 말이 부끄러운 사람이다. 관심은 목회가 아니라 좌파 사회운동의 감투에 더 큰 애착을 가지는 사람이라는 평가가 어울리는 인물이다.

공영방송 이사가 되기에는 그의 좌편향된 행보는 심히 우려된다. 특히 세간에서는 벌써 이인호이사장을 몰아내고 그 자리를 차지할 것이라는 말이 나돈다. 그는 좌파 핵심단체인 언론개혁시민연대 대표를 지냈고 ‘민족화해협력 범국민협의회’, 즉 민화협의 상임의장 등을 역임하면서 우리사회에 좌파이념을 선전하고 퍼트리는데 앞장섰던 인물이다.

그는 국가보안법폐지에 앞장섰고 제주4.3사태를 '남한 단독정부와 미군에 대한 민중항쟁'이라고 말했다. 또 천안함 폭침사건에 북한이 참여하는 국제조사단을 구성하자고 주장했는가 하면 2012년 총선을 앞두고는 '희망 2012, 승리 2013 원탁회의를 결성하는 등 특정 진영의 선거운동에도 관여한 인물이다.

그러므로 이런 자는 공영방송의 이사장은 물론, 이사도 되어서는 결코 안 되는 자이다. 아무리 문재인 정권이 공영방송을 전리품으로 여긴다 하더라도 이건 국민적인 상식이고 기본이다. 반대한민국적인 사람을 국가기간방송의 이사직에 앉힌다면 이는 반헌법적이고 반국가적인 행위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김상근씨를 KBS의 이사로 절대 인정할 수 없다는 점을 천명한다.

또한 정권의 흥신소로 전락한 방통위는 국가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포기한 만큼 국민의 혈세를 낭비하지 말고 문재인정부는 방통위를 즉각 해체하라. 이 같은 주장이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우리는 온 국민과 더불어 투쟁의 깃발을 높이 올릴 것을 다시 한 번 밝힌다.

 

2018년 1월 5일

KBS와 MBC를 사랑하는 국민연합 공동대표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