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1.15 금 17:47
상단여백
HOME 소식 교육문화통일
하이패밀리, 성폭력 피해여성을 위한 치유상담센터 개소

하이패밀리(대표. 송길원)는 2018년 3월 8일(목) 오전 10시 세계여성의 날을 맞이하여 양평 W-스토리 내에 성폭력 피해여성을 위한 ‘위드유(with you) 치유상담센터’(원장.김향숙)를 개소했다.

최근 성범죄 피해사실을 고발하는 ‘미투(Me Too. 나도 당했다)’ 캠페인이 법조계, 문학계, 연극계, 정치계에서 종교계까지 확산되고 있다. 교회는 이제 더 이상 침묵하면 안 된다. ”우는 자들로 함께 울라“(롬12:15)”는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해야 한다. 성범죄 피해여성들의 아픔을 끌어안아야 한다. 이제 교회는 고발을 넘어서 치유로 나아가는 “위드처치(with church)”를 실천해야 할 때다.

본 센터는 “위드처치”를 실천하는 장이다. 성폭력 후유증은 심각하다. 일반외과를 넘어서는 ‘중증외상센터’ 수준이어야 한다.

지난 11년간 여성전문치유세미나 ‘러빙유’를 통해 일반 여성뿐만 아니라 성폭력 피해여성들을 치유해온 김향숙 원장은 본 센터의 책임을 맡으면서 신체심리학자로서 신체심리상담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성폭력은 몸으로 입은 상처지만 몸,맘,영,가족까지 파괴됩니다. 단순히 언어적 상담으로만 접근하기에 한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토탈케어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신체심리상담은 상처 입은 몸을 가진 성폭력 피해여성들에게 탁월한 치유성을 발휘합니다. 몸으로 입은 상처는 몸으로 치유할 수 있습니다.”

본 센터는 의료-박상은(생명의료), 최은영(가정의학), 신영철(정신의학)/ 법률-홍선기(가족법), 경수근(피해보상) / 치유-김향숙(신체심리상담), 송길원(영성치료), 황규명(성경적상담치료) / 홍보-정은상(SNS)등의 전문가로 구성되어 토탈케어를 하게 된다.

문의:031-772-3223

 

코닷  webmaster@kscoramdeo.com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코닷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