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2.7 토 10:45
상단여백
HOME 소식 행사
제 6회 하이패밀리 사모세미나 개최

“우리시대 사모들은 무엇으로 사는가?” 사모들의 의식조사로 사모들의 정체성을 세워온 하이패밀리가 사모세미나를 연다. 변방에 밀려나 있던 사모들의 사역방향과 전략이 제시된다. 무엇보다 사모들이 직접 나서 자신의 사역현장에서의 사례들을 구체적으로 나눈다. 사모학을 한 번 더 들어보거나 익혀 본 일이 없던 사모들이 어떻게 가정사역에 눈을 뜨게 되었는지가 핵심이다. 단순한 보조자의 자리에서 동역자의 자리로 나서 교회와 성도를 돕는 한 축이 되었는지를 나누게 된다.

7월 2일 가족테마파크 W-스토리에서 열리게 되는 여섯 번째 사모세미나의 주제는 “자립형 가정사역과 사모역할”이다. 이번 사모 세미나를 주관하는 김향숙 대표는 말한다. “우리 모두 ‘어쩌다 사모’가 되었잖아요. 신학교의 교과과정에 ‘사모학’이 있는 것도 아니고요. 지난 해 종교개혁 500주년을 보내면서 1세대 사모들의 눈물겨운 헌신을 보았어요. 그리고 우리도 할 일이 있다는 자각을 하게 되었고요.”

그래서 이번 세미나는 현장의 경험을 나누는 데 특징이 있다. 현재 교회에서 진행했던, ‘중년부부캠프’, ‘가족수련회’, ‘영유아부모교실’, ‘사춘기부모교실’, ‘부부행복학교’등의 사례를 나눈다. 성공 이야기만이 아니라 실패했던 이야기가 큰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대형교회의 모델이 나누어지기보다 중소형 교회가 살아날 길이 있다는 희망의 선언이기도 하다.

세미나와 더불어 사모들이 꾸민 축제 한마당 등의 순서를 통해 목회현장에서 생기를 불어넣는 시간을 갖게 된다. 이 날 행사는 ‘잠옷에 수면의학’으로 유명한 <고후나비>와 미네랄 바이오 화장품의 <미바 화장품>이 협찬하여 사모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주게도 된다.(참가문의: 031-772-3223 하이패밀리).

 

코닷  webmaster@kscoramdeo.com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코닷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