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교육 50주년을 맞은 고신대학교(총장 안민) 간호대학(학장 이영은)은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주관한 ‘2018년도 상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 5년 인증을 획득했다. 인증 기간은 2018년 12월 11일부터 2023년 12월 10일까지 5년이다.

고신대학교 간호대학, 2018년도 간호교육인증평가 획득

간호교육인증평가는 간호교육의 질적 발전을 도모하고, 간호학과 재학생들의 성과를 체계적으로 지원·관리하기 위해 간호학 프로그램의 교육 역량을 심사 인증하는 제도로, 비전과 운영체계·교육과정·학생·교수·시설·교육성과 등 6개 영역 32개 항목을 평가한다.
이번 인증으로 고신대학교 간호대학은 간호교육 인증평가를 받은 대학의 졸업생들에게만 주어지는 간호사 국가시험 응시자격도 획득했다.

이영은 고신대학교 간호대학 학장은 “우수한 교육을 받은 간호대학의 많은 동문들이 국내·외에서 전문인으로 활동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세계를 품는 기독간호지도자 양성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신대학교 간호대학은 1968년 3월 성산 장기려 박사가 ‘영육을 치료하는 간호사’를 양성하고자 설립해 복음병원 부속 간호학교로 시작, 현재 학사학위과정과 일반 및 노인, 종양, 호스피스 전문간호사과정의 석사·박사학위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