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제주도에 대거 입국한 예멘 난민 신청자들에 관해 수많은 언론매체와 유명인사들, 정당들이 목소리를 내고 있다. 그러나 난민들을 향한 하나님의 목소리는 무시되고 있다는 의견도 있다.

한국 VOM 대표 현숙 폴리 박사는 중동의 사역 파트너들과 수년 동안 함께 일하면서, 세계적인 난민 문제야말로 무슬림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게 하시는 주님의 계획임을 깨달았다고 전한다. 예를 들어 예멘은 무슬림 인구가 99%를 차지하는 나라로 이곳 국민들은 거의 복음을 들을 수 없다. 기독교로 개종하는 것은 사형에 처할 수 있는 범죄이기 때문이다.

예배하고 있는 예멘 여인들

“예멘에서 기독교로 개종한 사람들은 폭행을 당하고 직장이나 가족을 잃을 수 있는 위험에 처합니다. 어쩌면 죽을 수도 있습니다. 예멘의 기독교인들은 반드시 자신들의 집 안에서, 밖에서는 소그룹으로 비밀리에 예배를 드려야 합니다.”

폴리 대표는 예멘에 있는 교회들이 꾸준히 예배를 드리고 전도하지만, 예멘 무슬림의 인구 밀도가 워낙 높기 때문에 그들이 그리스도의 메시지를 들을 확률은 거의 없다고 설명한다.

“그렇다고 대부분의 예멘인이 그리스도의 목소리를 전혀 들을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의 사역 파트너들은 몇몇 예멘인들이 꿈과 환상을 통해 실제로 예수님에 관해 듣는다고 말했습니다.”

폴리 대표에 의하면, 꿈을 통해 예수님을 만난 무슬림들이 중동 사역 파트너들에게 찾아와 그 꿈에 관해 묻는다고 한다.

“중동의 한 선교사는 이런 이야기를 해 주었습니다. 어떤 남자가 환상을 보았는데, 한 사람이 나타나 그에게 무엇을 쓰라고 말했습니다. 이 남자가 자신이 받아 적은 내용을 이 선교사에게 가지고 왔습니다. 선교사가 그 내용을 보고는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 남자가 받아 적은 것이 바로 요한복음이었기 때문입니다.”

무슬림들이 이런 꿈을 꿨다 해도, 그들이 본 것을 설명해줄 사람이 필요하다고 폴리 대표는 설명한다.

“하나님의 말씀을 설명해줄 사람이 그 나라에 없으므로, 하나님이 그들을 우리에게 보내신 것입니다. 기독교인들은 그들이 ISIS나 기독교인을 핍박하는 중동 테러조직에 대해 들었기에 무슬림들을 두려워하곤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기독교인들을 핍박하는 사람으로 알려져 있던 바울을 아나니아에게 보내셨을 때, 아나니아는 도망가거나 숨지 않았습니다. 그리스도는 모든 나라로 가서 그들이 하나님께 순종하도록 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가지 않았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모든 나라를 우리에게 보내주신 것입니다.”

비영리단체이자 전 세계 핍박받는 기독교인들과 함께 하는 VOM(The Voice of the Martyrs)은 중동 사역자들과도 함께 일한다. 중동 무슬림 사역에 관심이 있다면, 꿈과 환상을 통해 그리스도를 만나는 무슬림에 관한 베스트셀러 『꿈과 환상』, 또는 팔레스타인 해방기구 저격수 출신의 타스 사다 목사가 이슬람과 테러리즘에 관해 저술한 책 『마인드 오브 테러』를 VOM 사무실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02-2065-0703). 예멘의 기독교인들에 관해 더 알고 싶다면, VOM이 매주 게시하는 ‘하나의 교회로 살기’ 시리즈의 ‘예멘’ 편을 읽길 권한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