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FCJ(이사장: 지형은 목사)는 2018년 11월 26일(월) 오전 10시 ~ 오후 5시에 성락성결교회(담임목사 지형은)에서 「가정예배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2018년 가을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가정예배’에 관하여 여섯 명의 강사가 발표한다.

먼저, ‘가정예배의 역사적․신학적 기초’라는 제목으로 유해무 교수(고려신학대학원 교의학)가 그리고 ‘유대인의 안식일 가정예배’라는 제목으로 랍비 예키엘 엑스타인(IFCJ 총재)이 기조강연을 할 예정이며, 이어서 오후에는 ‘한국 교회의 가정예배 현황’(이윤석 목사, 독수리기독학교), ‘가정예배, 오늘 우리 가정에 세우다’(신형섭 교수, 장신대 기독교교육학), ‘화란 개혁교회의 가정예배’(임경근 목사, 다우리교회), ‘예루살렘 초대교회 가정예배 이해와 적용’(권창규 목사, 좋은가족교회)이라는 제목의 강의가 있을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가정예배의 성경적 기초와 한국 교회들이 적용하고 있는 가정예배의 현황에 대해 이해할 수 있게 되며, 여러 형태의 가정예배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와 원리를 다양하게 접하게 될 것이다. 또한 각자 자신의 가정과 교회에서 가정예배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실제적 도움이 되는 지침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컨퍼런스는 한국의 교회들이 자녀 세대에 신앙 전수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하는 일을 돕는 ‘가정의 힘(Power of Family)’ 사역(위원장: 독수리기독학교 단혜향 교장)의 일환으로 계획되었다.

가정예배에 관심 있는 분들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IFCJ 홈페이지(www.ifcj.kr)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