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률 76.8%, 자율개선대학, 6년연속교육역량강화대학 선정

한국성서대학교(총장 강우정) 성서학과(학과장 박태수 교수)에서는 정시에서 학생부교과위주 20명, 수능위주 13명을 모집한다. 학생부교과 전형에는 수능을 치르지 않은 학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특히 한국성서대학은 취업률이 높은 대학으로 복수학위전공 제도가 있어, 성서학 뿐만 아니라 사회복지학과 영유아보육학과 컴퓨트소프트웨어학 등 동시에 2개의 학위을 취득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건물 왼쪽(복음관)은 성서학과 교수실과 강의실, 오른쪽(밀알관)은 도서관과 학생카페, 성서대학교회가 있다.

장학제도로는 학업과 취업의 기회를 높이기 위해 △성적(직전학기 17학점이상 평점 3.8이상), △CLT장학(교수학습센터 추천), △Cheer-up(창업치원센터 교육 우수자), △챌린지(각종 공모전 당선자, 자격증 취득), △한짝(영상/미디어 선교), △일촌나눔(원룸, 고시원 거주), △PK(미자립교회 또는 단독 목회자 자녀), 그 외에도 각종 마일리지제도를 포함해 연간 학생 1인당 평균 500여만원(국가장학포함)의 장학혜택이 주어지고 있으며 장학금 지급율은 20.4%이다.

모집기간은 2018년 12월 29일(토)부터 오는 2019년 1월 3일(목) 18시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입학관리팀 02-950-5425이나 입시모집 url=http://ipsi.bible.ac.kr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밀알캠프스텝들: 매해 성서대가 주최하는 밀알캠프에는 어린이, 청소년들 300여명 이상이 참여하고 있다. ⓒ한국성서대학교 제공

한편 한국성서대학교는 1953년 강태국 박사가 밀알정신(요 12:24)을 바탕으로 ‘하나님 나라 운동을 위한 전국복음화’를 위한 ‘복음전도자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2018년 교육부로부터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됐으며, 2017년 취업률은 76.8%. 전국 10%안에 드는 종합대학으로, 2018년 사회책임지수 평가 전국사립대학 20위(CSR평가), 6년 연속 교육역량강화대학으로 선정되는 등의 괄목할만한 교육성과를 냈다.

성서학과는 학부로서는 국내 유일한 학과로, 철저한 성경교육과 신앙훈련 그리고 교회사역에 실질적인 실무역량을 갖추도록 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별히 성서학과는 4년간 책임지도교수제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진학, 취업)를 위해 돕고 있다.

또한 선후배와 교수들간 유대관계가 친밀하여 매우 안전하고 따듯한 분위기 속에서 공부할 수 있다. 현재 성서학과 졸업생들은 목사와 선교사로 한반도와 세계 복음화를 위해 일하고 있으며 또한 탁월한 취업지도를 통해 다양한 현장에서 훌륭하게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