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순교자의소리, 한국의 기독교인들 보코하람에 공격당한 카메룬 목회자 가족들과 교회 도와야

지난 1월 말, 나이지리아 이슬람 무장단체 보코하람이 카메룬과 나이지리아 국경 투루(Tourou)시(市)에 거주하는 기독교인들을 공격, 목회자 몇 사람과 가족들이 집을 잃었고 지역 사회는 충격에 휩싸였다.  한국 VOM(Voice of the Martyrs Korea)은 집 잃은 가족을 다시 정착시키고 현지 교회를 복구하기 위한 노력에 참여하고 있다.   

 “투루시에는 기독교인이 많이 거주합니다.” 한국 VOM 현숙 폴리 대표는 말한다. “그런데 2019년 1월 17일 밤, 보코하람이 파나바 제임스(Fanava James) 목사님과 다른 목사님 세 분을 공격했고, 그 도시에서 가장 큰 교회를 포함한 지역 교회 여러 곳을 파괴했습니다. 기독교인 몇 사람은 아직 실종된 상태입니다. 하지만 불행 중 다행으로, 공격이 벌어지는 세 시간 동안 목사님들과 가족들은 산으로 피할 수 있었습니다. 그 중에 한 분인 라음바 빅토르(Rhamba Victor) 목사님은 보코하람이 자신의 교회에 들이닥쳐 소유물을 다 빼앗고, 집을 떠나라고 명령한 다음, 집에 불을 질렀다고 말했습니다. 

잿더미가 된 교회건물을 보며 허탈해 하는 카메룬 교인들

 “바울은 교회 전체가 한 몸이므로 한 지체가 고통받으면 모든 지체가 고통받는 것이라고 고린도전서 12장 26절에서 말했습니다.” 현숙 폴리 대표는 설명한다. “카메룬 기독교인이 지금 고통받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 한국 기독교인도 그 고통을 함께 느껴야 한다는 뜻입니다. 카메룬 교회가 우리를 도우러 오는 날이 올지도 모릅니다. 그렇지만 오늘은 우리가 그들을 도울 기회를 잡아야 합니다.”  

집을 잃은 카메룬 목회자들에게 삶의 터전을 마련해주고 교회와 지역 사회 건물을 복구하는 데 드는 예산은 1,800만 원가량이다. 한국VOM은 세계 여러 나라의 VOM과 협력하여 현재까지 1,200만 원을 모았다.  한국 VOM은 남은 금액 6백만 원가량을 모금하기 위해 힘쓰는중이라고 폴리 현숙 대표는 말한다.

파괴된 교회의 폐허 위에 서 있는 어린아이

 “보코하람은 목사님들과 그 가족을 종종 겨냥해서 공격해요.” 현숙 폴리 대표는 계속 설명한다. “어떤 교회 목사를 살해하면, 그 교회가 폐쇄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투루시는 국경에서 가깝기 때문에 보코하람이 다시 공격해올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런 일이 일어날경우, 이 목사님들과 그 가족들은 위험해질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그분들과 교회들과 지역 사회 건물들을 더 안전한 곳으로 옮기고 공격당한 목사님들 가족을 보살피기 위한 예산을 모금하고 있습니다.”  

이 사역에 힘을 보태려면 한국 VOM 웹사이트 https://vomkorea.com/en/donation을 방문하여 기부하거나, 아래 계좌로 송금할 수 있다.  

국민은행 463501-01-243303

예금주: (사)순교자의소리

계좌로 송금하는 경우, 송금자 이름 옆에 ‘카메룬’이라고 쓰면, 지원하는 금액을 이 사업에 바로 적용하여 쓸 수 있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