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4.19 금 06:48
상단여백
HOME 소식 고신
고신대복음병원, 지역 환우 위한 유방암과 심장건강 캠페인 ‘핑크하트’ 개최심장병과 암, 마음부터 다스리자

고신대복음병원(병원장 최영식)은 심부전과 유방암 환자의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핑크하트 캠페인을 3년 연속으로 개최했다.

지난 4월 12일(금) 오후 2시 고신대병원 장기려기념암센터 대강당에서 “유방암 환우들의 심장 건강은 마음 다스리기부터”라는 제목으로 열린 이 날 행사는 심장질환과 유방암의 2개 세션으로 나누어 강의, 질의, 응답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1차 세션에서 심장내과 김봉준 교수는 심부전에 대한 기초지식, 운동처방, 면역강화에 좋은 음식과 처방 후 상태관리에 대해 강의했다. 2차 세션은 유방암 환우들을 위한 강의로 유방암 수술 후 필요한 운동 처방, 식이 처방, 스트레스 이완 요법 등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졌다.

이날 강사에는 유방센터 전창완 교수와 심장내과 조경임, 김봉준 교수뿐 아니라 방사성종양학과 마선영 교수, 가정의학과 최종순 교수, 혈액종양내과 이은미 교수 등이 참여했다. 강사들은 유방암 환우들의 건강에 대해 다학제적 내용으로 강의했다. 강의는 치료하는 의사, 치료받는 환자, 간병하는 보호자들과의 공감을 통한 치유를 목표로 진행되었다.

고신대병원 장기려기념암센터 대강당에서 열린 핑크하트 행사

또한, 재활의학과 이재현 교수가 마사지 요법을, 한국 심신치유학회 조인숙 회장이 스트레스 이완 요법을 강의하여 유방암 환우들의 치료뿐 아니라 웰빙라이프에 대한 접근도 함께 시도했다.

이번 세미나와 캠페인에 함께 부·울·경 지역 최대의 유방암 환우회인 ‘나눔愛사랑’도 참석했다. 나눔愛사랑 회원들은 등반대회, 합창제, 시민 홍보 등 다양한 환우 행사를 진행하며 친목 도모와 수술 후 후유증 없는 삶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3회째 핑크하트 캠페인을 준비한 조경임 교수는 부·울·경 여성심장질환 대표 전문의로 불안은 낮추고 멘탈을 강화하는 ‘내 심장 사용법’(21세기 북스)이라는 책을 최근에 발간한 바 있다. 이번 행사에는 닥터키친, D&J Human Care, 피트니스코리아 등의 단체가 함께 했다.

 

코닷  webmaster@kscoramdeo.com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코닷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