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7.17 수 05:50
상단여백
HOME 소식 고신
고신대복음병원, 부산 서구・서구소재 의료기관과 ‘의료관광특구’ 지정 업무협약 체결

고신대복음병원(병원장 최영식)이 2일 오후 3시 부산시 서구청(구청장 공한수) 대강당에서 부산 서구・부산대병원・동아대병원・삼육부산병원과 의료관광활성화 및 의료관광특구 지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기관 간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협력의료기관의 선진의료기술과 지역관광상품을 결합한 의료관광 특화사업 개발 등 의료관광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부산 서구와 지역 의료기관이 공동협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체결하게 됐다.

고신대복음병원, 부산 서구 의료관광특구지정 MOU

또한, 서구청과 고신대복음병원을 비롯한 5개 기관은 의료도시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의료관광특구’ 지정에 협력하기로도 하였으며 ▲의료관광정보 상호 공유 및 의료관광 공모사업 공동 참여 ▲해외환자 유치를 위한 의료관광 특화사업 공동 개발 ▲해외 마케팅, 팸투어 등 의료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사업 공동 추진 ▲해외환자의 원활한 진료를 위한 진료시스템, 의료코디네이터 등 확보 노력 ▲의료나눔 실천과 해외 의료나눔 봉사사업 공동 추진 ▲의료도시 브랜드가치 상승을 위한 「의료관광특구」 지정에 공동 협력 ▲기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최영식 병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별로 특화점을 강화하고 서구지역 발전에 기여해 상생하는 협력사업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신대병원은 매년 부산시와 함께 ‘지역 특화 의료기술 육성 및 유치기반 강화사업(구. 지역선도의료기술 육성사업)’을 수행하며 부산지역 의료관광 활성화 및 해외환자 유치에 힘써왔다.

이번 협약으로 구도심을 중심의 서부산 의료클러스터 정체성이 재확립되고 브랜드 인지도가 크게 강화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해외환자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가 크게 성장하고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코닷  webmaster@kscoramdeo.com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코닷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