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8.25 일 19:40
상단여백
HOME 소식 고신
고신대복음병원・중부소방서, 합동 화재대응 재난훈련 실시

고신대학교복음병원(병원장 최영식)이 16일 오후 2시 부산중부소방서와 합동 화재대응 재난훈련을 실시했다.

고신대복음병원 중부소방서 합동화재대응훈련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위기대처 능력을 키우기 위한 이번 훈련은 병동에서 화재가 발생한 것을 가정한 뒤 직원과 환자, 보호자가 화재발견과 화재전파, 초기소화, 대피유도, 대피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해 화재를 진압하는 실전 훈련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훈련에서는 화재 발생사실 전파, 초기소화, 대피유도에 주안점을 두고 화재발생시 신속하게 화재를 전파해 환자와 보호자가 대피할 시간을 충분히 두고 자위소방대를 구성해 거동이 불편한 환자의 대피를 지원하는 등 환자중심의 대피훈련이 실시됐다.

고신대복음병원 중부소방서 합동화재대응훈련

병동의 대피요령은 대피의 신속성과 효율성을 고려해 가장 먼저 거동이 가능한 일반환자, 경환자, 중환자 순으로 진행했다. 일반환자는 직원의 안내에 따라 계단을 이용하여 옥상으로 대피하고, 경환자와 중환자는 직원과 보호자의 도움을 받아 들것과 침대시트, 휠체어 등을 이용해 피난층인 1층으로 대피했다.

최영식 병원장은 “이번 가상훈련은 직원은 물론 환자와 보호자도 함께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재난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을 강화에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실시하게 됐다”며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코닷  webmaster@kscoramdeo.com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코닷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