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제2학기 신학과/선교학과(Th.M.) 개강예배가 지난 2019년 8월 26일(월) 오전 11시 30분에 고려신학대학원 영성원(카타콤베)에서 있었다.

개강예배 마치고 단체사진

Th.M. 디렉터 조광현 교수(설교학)의 인도로 시작된 1부 입학 및 개강예배는 학생지원처장 김성운 교수(선교학)의 기도에 이어 교무처장 기동연 교수(구약학)가 “다윗의 영적 침체(사무엘상 30장 1절~6절)”라는 제목으로 설교하고 모두 한마음으로 전체기도 후 축도함으로 1부 예배를 마쳤다.

이어 2학기에 강의할 교수들을 소개하고 인사를 나누었다. 이어 2019학년도 제2학기 개강 기념 촬영을 한 후 학교에서 준비한 환영오찬 등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2019학년도 제2학기 강의과목은 구약학에는 소선지서(기동연), 욥기(김성진)와 신약학에는 바울서신2(변종길), 예수님의비유연구(길성남), 교의학에는 교의학방법론세미나(김재윤), 교회론강독(김재윤), 논문작성법(박영돈), 역사신학에는 조나단에드워드의설교와신학(양낙흥), 신학의역사(이성호), 기독교윤리학에는 자연과학과성경적세계관(권수경), 기독교환경윤리학(김대중), 실천신학에는 목회상담과윤리(하재성), 예배와교회교육강독세미나(문화랑), 교리설교(신호섭), 설교작성클리닉(조광현), 심방상담(하재성), 선교학에는 다이스포라선교(김성운), 세계선교에서의문화인류학의역할(김종국)로 구성되어 있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