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학교(총장 안민)는 영도구 동삼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종길)는 10월 17일(목) 교류협정을 가지고, 관학이 함께하는 지역복지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상호협력 증진을 도모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지역사회의 상생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협정 주요 내용인 2019년 행정안전부 국민디자인단 「가치가치 하우스」 사업뿐만 아니라 사업연구 및 인적자원 지원을 비롯해 영도 원도심 회복 플랫폼 구축과 지역사회 복지네트워크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고신대학교-영도구 동삼1동 행정복지센터와의 교류협정식

고신대학교 박신현 대외협력처장은 “전문 역량을 갖춘 교수들의 자문과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등 양 기관의 협력으로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삼1동 행정복지센터 김종길 동장은 “관‧학 교류협정을 통해 지역의 발전 방안을 고신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찾고 풀어가면서 활기찬 마을 분위기를 만들어 갈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협정식에 동삼1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김종길 동장, 김상철 주민자치위원장, 구자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서경애 행정팀장, 이수만 복지팀장, 김종건 주무관이 참석하였고 고신대학교에서는 박신현 대외협력처장을 비롯하여 김선희 교수(사회복지학과), 이현철 학과장(기독교교육과), 김세광 교수(기독교교육과), 문병욱 기획예산팀장, 김종은 홍보모금팀장, 김신용 국제교류팀장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