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사랑위기대응 희망 노크((NOCH: Network of Community-Hospital)) 협약 통해...

고신대학교복음병원(병원장 최영식)과 영도구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호찬, 정신의학과 교수)는 24일 오후 4시 고신대병원 장기려기념센터 6층 회의실에서 생명사랑위기대응센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양 기관은 인적, 물적 자원의 교류와 협력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정신의료기관에서 퇴원하는 중증정신질환자를 위한 네트워크 시스템인 ‘희망NOCH’를 함께 구축하기로 했다.

또한, 중증정신질환자와 고위험군 환자의 의뢰체계구축과 시민대상 교육 및 홍보협조, 시민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상호협력에 대해 뜻을 함께하기로 했다.

고신대복음병원 최영식 병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병원과 지역사회가 함께 관계망을 형성할 수 있었다.”면서 지속적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호찬 영도구 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정신건강취약계층 및 중증정신질환자와 자살 고위험군에 대한 환자연계와 의뢰가 이루어진다면 시민들의 정신건강증진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복음병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퇴원 후 입원치료가 필요할 경우 정신의료기관과 연계, 적절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희망 노크(NOCH·Network of Community-Hospital)사업’과 정신의료기관에서 퇴원하는 정신질환자에게 지역사회 재활서비스 등을 활용해 지역사회 적응을 돕고 있다.

한편, 지난 8일 정신건강의학과 소속 장유정 사회복지사가 대선공익재단과 부산사회복지사협회에서 주최 및 주관하는 ‘제14회 대선사회복지사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대선사회복지사상은 대선공익재단이 부산·울산·경남 사회복지사협회와 공동으로 2007년부터 지역의 소외계층에게 전문적이고 질 높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도록 격려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매년 후보자를 추천받아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