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2.7 토 23:52
상단여백
HOME 소식 신간소개
소돔과 고모라, 그리고 대한민국

[소돔과 고모라, 그리고 대한민국]

부제: 동성애의 물결에 무관심한 그리스도인들에게

노승주 / 리바이벌북스 / 96p / 5,500원

“동성애와 바른 국가관에 대한 성경적 가르침!”

대한민국은 지금 위기에 처해 있다. 교회여, 시대를 향한 눈을 밝히 떠라!

 

◇출판사 서평

리폼드미니스트리 노승주 대표는 『소돔과 고모라, 그리고 대한민국』를 통하여 그리스도인들이 현대 사회의 비성경적인 움직임을 바르게 읽어야 함의 중요성을 전달하고 있다. 그리고 현대 사회의 물결 중에서도 가장 두렵고도 경각심을 가지고 교회가 맞서야 할 것은 ‘동성애’의 문제임을 지적하고 있다. 결코 동성애의 문제는 비성경적인 사회 흐름의 종착점이 아니며 이것은 그 포문을 여는 것임을 강력하게 제시한다. 그리하여 이 책은 세상 가운데 살아가는 오늘날의 그리스도인들이 바르게 시대를 읽는 눈을 가져야 하는 이유와 바른 정치 참여를 독려하며 이 나라가 하나님 앞에 말씀으로 바로 서야 할 것을 전달하고 있다.

 

◇저자 소개

리폼드미니스트리의 대표 노승주는 “바른 신학의 결여”라는 문제점을 인식하고 개혁신학을 다양한 계층에게 쉽게 교육할 수 있도록 연구하며 유튜브 강의로도 활동하고 있다. 수년 간 장년층부터 어린이들까지 체계적인 개혁신학을 배울 수 있도록 교재를 만드는 사역을 해왔으며 최근에는 유튜브 영상을 통해 짧은 15분 강의 속에서 핵심 교리를 전달하는 사역을 하고 있다. 「Lever Up」,「7가지 핵심 키워드로 읽는 개혁신학」을 저술했으며 지금도 꾸준히 다음 세대에게 개혁신학을 교육하는 일에 집중하고 있다.

 

◇목차

1. 사회의 흐름 속 살아가는 그리스도인들

2. 동성애가 묻고 성경이 답하다

1) 계시 의존적 종교, 기독교

2) 차별금지법과 사회 흐름

3) 사랑에 대한 성경적 원리

3-1) 참된 사랑의 원리: 남자와 여자의 관계

3-2) 죄로 인한 바른 방향성의 실추 (성경이 다루고 있는 동성애)

3-3) 성경이 말하고 있는 동성애에 대한 결론

 

3. 성경의 가르침을 듣기 거부하는 자들에게: 반론에 대하여

1) 성경이 동성애를 언급한 적이 없다는 반론에 대하여

2) 동성애는 선천적인 성적 지향에서 나오는 것이라는 반론에 대하여

3) 하나님은 용납하시며 사랑하시는 하나님이시라는 반론에 대하여

4. 소돔과 고모라, 그리고 대한민국

5. 한국 교회를 향한 결론

◇본문에서

성경의 첫 시작은 결코 우리에게 이해를 요구하지 않으며 설명하지 않는다. 그저 선언일 뿐이며 그 선언은 우리에게 이해가 아닌 믿음을 요구하는 것이다. 이것이 그리스도인의 삶의 원리이다. 이해해서 믿을 수는 없지만 믿어서 이해가 되며 그것이 삶의 유일한 규칙이자 규범이 되는 놀라운 일이 그리스도인들에게 일어나는 것이다. - 2장 중에서

많은 이들이 ‘인권! 인권!’ 외치지만, 이것은 참된 인권이 아니다. 참된 인권은 하나님이 제정하신 원리에 따라 하나님으로부터 나의 존재와 삶의 목적을 바르게 깨달을 때야 주어지는 것이지, 타락한 인간이 스스로 추구하고 갈망하는 인권은 참된 인권이 아니라는 것이다.

- 4장 중에서

 

◇이 책의 용도

1) 핸드북이라고 불리는 사이즈로, 부담감 없이 동성애에 대한 성경적 가르침을 쉽고 바르게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2) 오직 개혁신학을 기반으로 동성애와 사회적 문제에 대하여 다룬다.

3) 단순히 동성애에 대한 성경적 가르침뿐만이 아닌 사회적 흐름과 정치 이념을 보는 눈을 가지게 해준다.

4) 성경적인 가르침과 신조를 통하여 교회가 어떤 곳인지, 그리스도인으로 이 시대를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 지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한다.

5) 교회 및 단체 내에서 강의와 나눔에 사용하기에 용이한 형태로 갖추어져 있다.

◇구매 방법

“리바이벌북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통한 구매

구매 주소: https://smartstore.naver.com/revivalbooks/products/4644102624

 

 

이재욱  softrock2000@hanmail.net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재욱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