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1.28 화 07:19
상단여백
HOME 소식 고신
고신대 기독교교육과 & 동삼1동 주민센터, 행정안전부장관상 표창

고신대학교(총장 안민)와 동삼1동 주민센터(동장 김종길)가 공동으로 추진한 공·폐가를 주민 공유공간으로 한 ‘가치가치 하우스’가 2019년 국민디자인단 우수과제에 선정되어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

11월 28일(목) SETEC 컨벤션센터 국제회의장에서 2019년 국민디자인단 우수과제 선정 및 수상식이 진행됐다. ‘가치가치 하우스’ 국민디자인단 과제는 공·폐가를 주민 공유공간으로 한 사업으로 전국 중앙기관과 지자체에서 실시한 250여 개의 과제 중에서 25개 우수과제로 선정되었고, 대국민 온라인 투표와 현장 심사를 거쳐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고신대학교 기독교교육과 & 동삼1동 주민센터, 행정안전부장관상 표창

‘가치가치하우스’는 기독교교육과(학과장 이현철) 김세광 교수의 지도로 임종빈, 조승훈, 최재완 학생 외 학생들이 국민디자인단 활동을 했다. 또한, 서비스디자이너 김동호 대표와 함께 ‘디자인씽킹더블다이아몬드’ 프로세스를 활용하여 지역의 문제해결 과정에 참여했다.

6개월 이상의 아이디어 회의와 창조적 문제해결의 과정을 거쳐 ‘가치가치하우스’가 새로운 주민 공유 공간 시즌 2 운영을 시작하게 됐다. 공유 공간 주변의 고신대학교 자취생들과 어르신들의 큰 빨래와 이불빨래를 위한 공유세탁실이 1층에 재정비 되었고, 2층 가치창작소는 스터디 모임 등이 가능한 공유회의실로 전환하게 되었다. 3층은 옥상 루프탑으로 전망대 카페와 주민 휴게공간으로 현재 공사 진행 중이다. 앞으로 가치텃밭, 가치문화제, 가치클린 DAY 등 지속해서 지역복지 플랫폼으로서의 공간 활용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김세광 교수(기독교교육과)는 “학생들과 지역주민들의 만남은 새로운 영향력의 창출을 기대할 수 있는 시도이며 지역사회를 치유하고 지역의 경제와 문화를 창조하는 고신대학교 인재상 ‘섬김의 봉사인’의 역량을 기를 수 있었던 소중한 기회였다.”고 말했다.

김종길 동장(동삼1동) “국민디자인단 우수과제로 선정된 과제의 대부분은 정부 중앙기관과 구, 시 단위 이상이다. 부산 영도의 작은 지역공동체 동삼1동에서 좋은 결과를 얻은 것은 창의적 아이디어로 성실하게 참여해준 기교과 학생들과 무엇보다 대국민 온라인 투표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시민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감사를 전했다.

 

코닷  webmaster@kscoramdeo.com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코닷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