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2.23 일 20:42
상단여백
HOME 소식 행사
제1회 성과학 콜로키움 열려

2020년 1월18일(토) 서울의대 교육관 117호에서 오후2-6시까지 한국성과학연구협회 주최로 ‘제 1회 성과학 콜로키움’이 개최될 예정이다. 2014년 8월24일 창립된 한국성과학연구협회(이하 성과연)는 인본주의로 ‘성 가치’가 훼손된 시대에 바른 가치관을 세우고 진리를 바로 선포할 뿐 아니라 왜곡된 성적 자기결정권, 간통의 자유, 차별금지법을 통한 동성애 옹호 등이 과학적으로도 얼마나 불합리하고 부적절한가를 입증하기 위해 세워진 기관이다. 이에 따라 성윤리 후퇴에 대한 대응논리 개발과 동성애 옹호에 대한 대응논리 개발을 위해 의료·보건·교육 등 각계의 전문가들이 뜻을 같이 하고 있다.

성과연은 바른 가치관에 입각한 올바른 성윤리를 바로 세우는 일에 앞장서고자 관련 전문가들이 모여 성을 과학적으로 연구, 조사하여 그 결과를 널리 알리고, 올바른 성을 교육하고 왜곡된 성에 대한 치유 활동을 하고자 다음과 같은 활동을 하고 있다.

1) 동성애를 포함하는 다양한 성에 관련된 주제들에 대해 과학적인 연구, 2) 성에 대한 올바른 지식 보급, 3) 왜곡된 성에 대한 치유 상담, 4) 인재 양성 등이다.

2020년도를 맞아 성과연은 성과학 콜로키움을 준비하였는데 내용은 아래와 같다. 행사는 1,2부 주제발표와 3부 자유토크로 진행된다. 주제발표에서는 큰 주제 4가지에 대해서 다룬다. ⓵ 트랜스젠더의 문제점, ⓶ 동성애가 정치적 압력으로 의학적 근거를 누르고 병명에서 빠지게 된 이유, ⓷ 세계적인 에이즈현황과 우리나라 현황, ⓸ 레즈비언과 여성의학

 

1부 주제 발표, 좌장 이세일 원장

1) Trans-gender 어떤 문제가 있나 - 민성길 교수 (연세대 정신과 명예교수)

2) APA의 진실 -고두현 (성과연 학술연구팀장)

3) 토론자 - 박세나 교수(산부인과), 윤정배 원장(치과)

 

2부 주제 발표, 좌장 김준명교수 (연세대 감염내과 명에교수)

1) 레즈비언과 여성의학 - 송흥섭 원장(산부인과)

2) HIV 통계 분석(2018) - 임수현 과장 (비뇨기과)

3) 토론자 - 이주영 과장 (감염내과), 박정자 보건교사(반여고)

 

3부 자유토크, 진행 이재욱 목사 (코람데오닷컴 객원기자, 카도쉬 아카데미 공동대표)

길원평 교수(부산대 물리학과), 김지연 대표(한국가족보건협회), 염안섭 원장(수동연세요양병원), 조영길 변호사(법무법인 아인앤에스), 백상현 기자(국민일보)

 

관심있는 분들은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코닷  webmaster@kscoramdeo.com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코닷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