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2.16 일 16:07
상단여백
HOME 소식 교육문화통일
고신대 한국어교육원, 한국문화를 알면 한국어가 보인다베트남 유학생 위한 한국 문화 답사 진행

고신대학교에 입학한 지 1년 된 베트남 외국인 유학생을 위해 한국어교육원(원장 박신현)이 한국문화답사를 1월 17일(금) 진행했다.

이번 문화답사는 한국어교육에 앞서 문화를 통해 한국의 언어를 더 깊게 이해하고자 마련됐으며, 총 4개 팀이 조를 나누어 부산박물관, 아세안문화원, 부산근대역사관과 시민공원을 방문했다.

한국어교육원, 베트남 유학생들 위한 한국 문화 답사 진행

부산박물관에서는 한국 전통 복식 경험과 다도를 체험하고, 한국 전통 혼례 예식 관람과 다도를 통해 한국의 선비 정신을 배웠다.

울라이(피지, 언어연수생)학생은 “다도를 통해서 한국인의 겸손과 친절 그리고 인내심을 배울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친숙한 사회적·추상적 주제와 업무에 대해 유창하게 의사소통하는 것을 학습 목표로 부산 시민공원 답사 후 한국 사람들과의 인터뷰를 통해서 강의실에서 학습한 내용을 실전에서 연습했다.

한국어교육원, 베트남 유학생들 위한 한국 문화 답사 진행

께우찡(베트남, 언어연수생)학생은 “시민공원 공기가 너무 좋고 재미있었다. 비록 인터뷰를 응해주는 사람들이 많이 없어서 어려웠지만 학습한 내용을 실제로 해보니 한국어를 말하는 것에 있어 자신감도 생기고 두려움을 많이 극복할 수 있었고 한국 사람이 칭찬을 많이 해줘서 고마웠다.”고 이날의 기쁨을 표현했다.

한국어교육원 1년 연수를 마친 외국인 유학생들은 문화를 알아가는 과정을 통해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으며, 자국과 세계를 변화시킬 것을 기대하며 답사를 마무리했다.

 

 

코닷  webmaster@kscoramdeo.com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코닷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