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6회 총회를 결산한다 (교육원)

출처:[기독교보]
 
 
▲ ‘클릭바이블’ 시리즈 완간, 학습세례문답 교재 발간


교육원은 교재개발 보고에서 생명의 양식 중·고등부 제4차 교육과정 ‘클릭바이블’ 시리즈 완간 보고와 학습세례문답 교재 개정을 보고했다.


이날 보고에서는 “학습세례문답 교재 개정 보고에서 제55회 총회의 결의로 개정하게 된 ‘학습세례문답’ 교재를 발행하였으며, 아울러 제2회 해외동포신앙교육 정책협의회의 결의에 따라 자매관계에 있는 재외한인교회를 위해 한영대조판을 발행하기 위해 재미총회 교육부와 공동으로 번역작업을 하고 있으며 완료되는 대로 출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총회에서 경동노회가 헌의한 학습세례문답 조례 책자 전면 개정 청원건에 의해 교육원이 발간한 ‘학습교육 및 문답서’에 대해 회의 진행자나 총대나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고 받아 아쉬움을 남겼다.

 

▲ ‘생명의 양식 제5차 교육과정’ 개발


2001년부터 전국교회 주일학교 교재로 사용하고 있는 ‘생명의 양식 제5차 교육과정’ 개발 이 허락됐다. 이번에 개발되는 제5차 교육과정은 오는 2009년부터 사용하게 되며, 총회에서 허락을 받게 됨에 따라 기초조사와 센서스, 세미나 등을 통해 구체화 작업에 들어가게 된다.

 

▲ 교사통신대, 성경통신대 개명 허락


성경통신대학과 성경통신대학 개교 20주년을 맞아 심포지엄과 전문가 정책토론을 거쳐 교육원이 혁신안을 내놓았다.

 

혁신안에는 먼저 주일학교 교사통신대학을 ‘총회 교사대학’(가칭)으로, 성경통신대학을 ‘총회 성경대학’(가칭)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프로그램 이원화를 위해 교사통신대학의 낮은 단계 프로그램으로 교회 단위로 시행할 수 있는 신임교사교육과정을 신설하고, 성경통신대학은 개별교회에서 시행할 수 있는 교회 연계형 성경대학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안을 제시했고, 본회의에서 개명을 허락했다.

 

구본철 부장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