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4.5 일 15:15
상단여백
HOME 소식 고신
고신총회, 코로나19 대응지침 발표

 

대한예수교장로회 고신총회 코로나19 제2차 대응지침 안내

 

고신총회 산하 35개 노회와 2,091개 교회는 코로나19 감염 사태에 대응하기 위한 총회의 지침을 준수하여 조속한 시일 내에 코로나19 감염 사태가 진정되도록 최선을 다하시기 바랍니다.

 

1.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정부와 방역당국의 방침에 적극 협력하시기 바랍니다.

2. 교회는 주일성수에 힘쓰되 그 외의 각종 모임, 소그룹 활동, 행사 등을 3월 5일(2주간)까지 가급적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찬양대(성가대)도 좁은 공간에서 장시간 연습하기보다 익숙한 찬송가나 특송으로 대신하기 바랍니다.

3. 가급적 교회의 공동식사는 중단하고, 부득이한 급식은 우유나 떡, 빵 등의 대용식을 제공하기 바랍니다.

4. 교회당과 부속 건물에 대해 주기적으로 소독하고, 발열이 있는 자나 호흡기 질환자의 출입을 제한하고, 마스크 착용을 권장하며, 손 씻기 등 개인위생에 만전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주일예배에도 예방과 방역에 필요한 만반의 조치를 하시기 바랍니다.

5. 교회별로 시간을 정하여 성도들이 각자의 가정에서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하고, 창조질서를 따르지 않고 탐욕과 부절제한 생활을 한 것을 참회하는 기도생활에 힘쓰시기 바랍니다.

6. 세계 여러 나라의 코로나19 감염자와 그 가족, 감염자를 돌보는 의료진과 방역당국, 이로 인하여 염려하는 주민들을 위하여 함께 기도하고, 지나친 공포감으로 인한 유언비어나 가짜 뉴스에 현혹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7. 모 단체가 “코로나19”감염 전파지임을 회피하기 위하여 일반교회로 침투할 것이 우려됩니다. 등록교인 외의 교회 출입자에 대해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8. 총회와 전국 35개 노회, 산하기관, 연합회도 필수불가결한 것이 아니면 회의, 모임, 행사 등을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9. 만일 주일예배에 감염 확진자가 방문하였거나 교인 중에서 확진자가 발생한 것이 확인되면 지방정부와 방역당국에 즉시 통지하고 2주간 예배와 집회를 중지하고 대체 방안을 시행하되, 당회의 결의로 하시고 노회와 총회에 신속하게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0. 고신총회는 코로나19 감염의 확산 추이를 주목하여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대응지침을 다시 통보할 것입니다.

 

2020년 2월 21일 

대한예수교장로회 고신총회  총회장 신수인 목사

김대진  wisestar21@gmail.com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진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