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국제 기독교 영화제 수상작인 <그리스도를 위한 고난>의 무료 온라인 관람 조회 수가 지난 2주간 23,000회를 기록한 후, 한국 VOM(Voice of the Martyrs Korea)은 이번 주말인 3월 13일(금)부터 16일(월)까지 무료 상영을 연장하기로 했다 (www.vomkorea.com/tfc).

이 영화는 방문신청을 한 교회나 단체, 소그룹을 대상으로 상영해왔다. 그러나 한국 VOM 현숙 폴리 대표는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한국 교회에서 모임이 어렵게 되면서, 온라인으로 무료영화를 시청할 수 있도록 하였다.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한국 기독교인들이 몇 주 동안 집에서 예배를 드리고 있어요. 전 세계 70여 개 국가에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아닌 핍박 때문에 매주 집에서 숨어서 예배를 드리는 기독교인들이 많아요. 그런 핍박받는 기독교인을 기억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간입니다.

무료 상영회가 진행된 2주 동안, 23,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이 영화를 시청했다. 폴리 현숙 대표에 따르면, 감동받은 열정적인 관객들의 피드백, 전화, 댓글, 잇따른 책 주문과 후원이 이어짐에 따라, 이번 주말(금요일부터 월요일까지)에도 무료 온라인 상영회를 한 번 더 진행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폴리 대표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사람들이 계속 사무실로 전화를 해서, 또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가 퍼지는 상황에서 이렇게 높은 수준의 기독교영화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게 해 주어서 감사하다고 합니다. 이 영화를 보면 모든 것을 포기하고 그리스도를 따르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도전받게 됩니다. 또한 영화를 본 많은 사람이 더 많은 정보를 얻기 위해서 이 영화를 바탕으로 한 베스트셀러 책인 <그리스도를 위한 고난>을 주문하여 읽고 있습니다. 또 다른 기독교인들은 지금도 핍박받고 있는 형제자매들을 돕기 위해 후원을 했고요. 그런데 시청자들의 가장 큰 요구는 바로 이것이었습니다. ‘제 주위에 있는 친구들과 교인들도 이 영화를 꼭 보았으면 좋겠어요. 방법이 없나요?’ 그래서 이번 금요일부터 월요일까지 무료 상영회를 한번 더 진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영화 <그리스도를 위한 고난>은 ‘순교자의 소리(Voice of the Martyrs)’를 설립한 루마니아의 리처드 웜브란트(Richard Wurmbrand) 목사가 저술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그리스도를 위한 고난을 바탕으로 만든 영화이다. 웜브란트 목사가 고문을 당했던 교도소 독방 등 전 장면을 루마니아 현지에서 촬영했다. 자막과 더빙 두 가지 형태로 이번 주말에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영화 내내 감옥이 나오고 웜브란트 목사가 고문을 받는 장면이 생생하게 묘사되지만, 이 영화는 희망적이며 영감을 주는 영화라고 폴리 대표는 말한다. “가장 감동적인 장면은 바로 수감자들이 추운 감옥에서 그들이 찬 쇠사슬을 악기 삼아 콧노래로 찬양하며 성만찬을 하는 장면이에요. 실제로 일어난 일입니다. 저희는 이 찬양을 한국어로 번역했어요. 그리고 각기 다른 나라에서 온 다양한 국적의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쇠사슬을 악기삼아 찬양하는 장면을 촬영했어요. 영화의 마지막 장면에서 이 공연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시청자들의 요청에 따라 교회에서도 이 주제곡을 부를 수 있도록 악보를 배포하고 있어요.”

영화 <그리스도를 위한 고난> 무료 온라인 관람은 3월 13일(금)부터 3월 16일(월)까지 www.vomkorea.com/tfc 에서 가능하다. 해당 웹페이지의 안내를 따르면 영화를 볼 수 있다. 교회 단체관람은 02-2065-0703으로 문의하면 된다.

지난 2주간 영화를 시청한 분들의 페이스북 댓글을 소개한다.

귀한 사역에 깊이 감사드립니다초등학생 아이를 포함해서  가족이 봤습니다마지막 시대를 살아가는 성도의 삶이 어떠해야 하는지 묵상할  있었습니다한국교회가 순교자의 영성을 회복해야  때인  같습니다.”

너무 보고 싶었는데 이렇게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은 분이   있도록 알리겠습니다.”

"정말  영화는 현재 우리 한국 교회 성도들이  봐야  영화네요정말 감사합니다이런 영화   있게 해주셔서"

"  봤답니다감사합니다!"

 

*영화<그리스도를 위한 고난> 예고편:

https://www.youtube.com/watch?v=KSyM30RhM-w&feature=youtu.be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