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전합니다(44) - 인도네시아 성경득 이옥정 선교사

샬롬! 주안에서 아름다운 동역자님! 지칠 정도로 계속되고 있는 Covi pandemic 가운데 다들 평안하신지요? 기도해주시고 또 후원해주시는 덕분으로 저희 가족 모두 건강하게 감사하며 사역 잘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곳 인도네시아에서는 지난 129일 하루에 Covi 신규확진자 13,695, 사망자 476명이 발생하여 정점을 찍은 후에 지금은 조금씩은 안정이 되어가고 있는 것같습니다. 감리교 종로중앙교회 파송 이규하 선교사의 소천, 바로 이웃에 사는 인도네시아 국민수권당(PAN) Ali Taher 대표의 죽음, 성결교단 파송 이재정 선교사의 소천, 그리고 제 가까이서 함께 버스를 타고서 도시락을 나누던 Mrs. Darmawati 소망유치원 원장의 감염, 열린SK학교 이사장이신 Dirk 목사님의 감염, 현재 입원치료중인 조덕현/남궁옥 선교사 부부의 감염 등을 보면서 솔직히 마음속에는 두려움이 떠나질 않습니다. 돈을 주고 중국 백신이라도 맞고 싶지만, 외국인이라는 이유로 아예 기회자체가 주어지질 않으니 그저 집안에서 가족들 사이에서도 마스크를 쓰고 식사를 따로 하는 등 극도로 조심을 하고 있을 뿐입니다. 속히 라마단금식이 시작되면 매년처럼 안식월 휴가를 받아 귀국하여 백신을 맞는 것이 저희의 바램입니다.

아들(성기훈)은 지금 쓰고 있는 졸업논문만 통과하면 다가오는 6월에는 졸업을 할 수 있을 것같습니다. 졸업논문을 잘 준비하할 수 있도록, 그리고 앞날을 주님께서 선하게 열어주실 뿐만 아니라 믿음의 배우자랑 행복한 가정을 이룰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A. 계속사업 - 기독교세계관 교육

A-1. 세완마을 소망유치원(TK Harapan Sewan)

원장인 Mrs. Darmawati가 성탄나눔축제를 마치고 작년 12/23Sulawesi 섬 고향으로 휴가를 갔다가 국내선 탑승전 PCR검사에서 양성판정을 받고 탑승을 못해 약 20일 정도 자가격리 후에 재검사를 받고 음성판정을 받아 지난 1/31일 귀임을 하였습니다. 그 결과로 유치원 개원은 조금 늦게 2월초에 개원을 하여 지금도 방문수업과 온라인 수업을 병행하고 있습니다만 어린아이들의 숫자가 평소의 절반수준(학생 44/교사 3)으로 줄어들었습니다.

유치원생들에게 마스크와 도시락을 나누고 있은 Mrs. Darmawati
유치원생들에게 마스크와 도시락을 나누고 있은 Mrs. Darmawati

 

A-2. Bogor 열린SK//중학교

건축 중이던 열린SK중고등학교는 깨끗하게 준공되어 지난 연말에 건축업자로부터 건물인수를 받았습니다. 기도하고 있던 교육기자재 구입비와 학교정문 확장공사비도 판교열린하늘문교회(김태규 목사님)의 후원으로 깨끗하게 준비가 되었습니다. 단기팀을 태운 버스가 학교 운동장으로 직접 들어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학업은 역시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다 보니 가난한 시골 부모들의 무지와 가난으로 인하여 자녀들을 학교에 보내지 않으려는 생각 때문에 학생들의 숫자(현재 유치원생 36 /교사 4, 초등생 58 /교사 10, 중학생 16 /교사 6)가 줄어들고 있어 안타깝습니다.

지난 12/26일 신축한 열린SK중고등학교 건물에서 3번째 성탄나눔축제 장면)
지난 12/26일 신축한 열린SK중고등학교 건물에서 3번째 성탄나눔축제 장면)

그 동안 한 가정(장로님/권사님)이 기아대책을 통하여 열린SK학교 운영비로 매월 50만 원을 후원해주셨는데 지난 년말로 2년의 약정기간이 끝이 났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후원을 하다가 중단을 할 수는 없고 줄어든 저희 생활비를 절약하여 후원을 계속해야만 합니다. 새로운 후원자들/교회들이 생겨날 수 있도록 특별한 기도 부탁을 드립니다.

A-3. 은혜교회와 방과후교실

무슬림 강성지역인지라 교회의 성장은 다소 느리지만 지역교회로 완전히 자리를 잡았습니다. ‘방과후 교실역시 Covid-19 Pandemic 상황으로 중단이 된 상태입니다.

 

B. 계속사업 - 엄마손도시락 나눔

Covi pandemic으로 인한 후원금/예산의 감액으로 인하여 매주 21,200개의 도시락을 위탁 제작하여 나누다가, Covi pandemic의 상황악화와 생명버스에 동승하여 함께 도시락을 나누던 Mrs. Darmawati의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하여 아들 기훈과 함께 제가 주1회 도시락을 나누면서 라면, 마스크와 간혹 사랑의 쌀 5kgs 포대를 함께 나누고 있습니다.

쌀, 도시락, 마스크를 받아든 학부모
쌀, 도시락, 마스크를 받아든 학부모

C. 계속사업 - 생명버스(Life-saving Bus)

Covi pandemic으로 인하여 300명이 넘는 의료진(의사, 간호사)의 사망으로 무료의료봉사는 자원하는 의사가 없어 불가능하지만, 그러나 Covi 극복을 위하여 Rapid test를 몇 차례 하였습니다. 그런데 양성 판정을 받은 사람들은 격리된 삶을 살아야 할까봐 준비된 선물(, 라면)도 받지 않은 채 도망을 가버리는 겁니다. 그 결과 Rapid Test는 더 이상 하질 않고 있습니다. 그저 도시락을 나눌 때 함께 마스크를 나누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창 성장해야 하는 어린아이들을 위해서는 OK Dental Clinic을 통하여 종합비타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속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아대책이 협력병원 OK Dental Clinic 장비 지원은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전광판 설치를 해주었는데 아직 인도네시아에서는 대중화되지 않은 상태인지라 반응이 꽤 좋은 모양입니다. Covi pandemic이 안정되는 대로 무료의료봉사를 할 모든 준비가 끝이 난 상태입니다.

기아대책 협력병원 전광판 설치
기아대책 협력병원 전광판 설치

 

D. 계속사업 : 엄마손복지재단 (TAKABU) 설립

저희 부부의 장기체류허가증(KITAP)을 받기 위해서 이민국에 가서 사진을 찍고서 거의 2개월이 지나고 있지만, 여전히 오리무중입니다. 이민국 전산시스템이 작동하질 않아 무작정 기다리라고만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장기체류허가증(KITAP)을 받아야만 그 다음 단계로 나아갈 수가 있는데 말입니다. 동역자 성진화/박은하 선교사도 학생비자로 있다가 임시체류허가증(KITAS)를 받기 위해 귀국을 하였다가 이민국의 전산시스템이 다운되어 한국에서 10개월째 선교관 이곳저곳을 옮겨 다니면서 지루하게 기다리고 있습니다. 속히 이민국 전산시스템이 정상화되어 임시 또는 장기거주자 확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길 부탁을 드립니다.

 

E. 계속사업 : 성탄나눔축제

Covi pandemic 가운데서도 올해는 평소보다 더 많은 분들이 성탄헌금을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그래서 1/23() 세완마을 소망유치원에서, 1/25(성탄절) 세완마을 GBI Mawar Saron교회에서, 1/26() 열린SK학교 신축교정에서 3차례 나누어서 풍성하게 잘 마칠 수가 있었습니다. PSBB(거리제한) 때문에 한꺼번에 모인다는 일이 불가능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2021년 새해에 들면서 아무런 통보도 없이 저희 생활비 후원금이 105만 원이 줄어들어 좀 당황스럽기도 하고 또 허리띠를 졸라매어 생활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아마도 고국의 교회들은 물론 성도님들의 삶이, 지루하게 계속되고 있는 Covi pandemic으로 인하여 많이들 어려운 모양입니다. 새로운 후원자/교회들이 생겨날 수 있도록 기도 부탁을 드립니다.

 

◆기도제목: 선교는 재정후원과 함께 하는 기도로 가능합니다!

1) Covid-19 백신이 더 많이 개발되고 보급되어 온 세상이 속히 안정될 수 있도록

2) 성경득/이옥정(성기훈) 선교사가 항상 건강하고 성령 충만할 수 있도록

3) 열린SK유초중학교의 월 운영비 부족액(월 약 140만 원)도 속히 채워질 수 있도록

4) 줄어든 생활비 후원교회/후원자들이 다시 늘어날 수 있도록

5) KITAP이 빨리 나와 엄마손복지재단 설립 수속이 순조로울 수 있도록

6) 성진화/박은하(주혁, 주하) 선교사의 비자가 속히 나와 함께 동역할 수 있도록

 

◆후원계좌() : (Won) 하나은행 353-933-0503-4137 기아대책 성경득

(Rupia) : BCA(Bank Central Asia) 761-001-3711 Seong Kyong Deuk

(US$) : Hana Bank 1865-536-4001 Seong Kyong Deuk

KCP Karawaci Pinagsia, Tangerang, Banten 15811, Indonesia

Swift Code: HNBNIDJA

2020222

인도네시아 Tang Center에서

희망친구 기아대책 성경득ㆍ이옥정(성기훈) 선교사 올림

HP : (+62) 812-1992-0001(성경득) (+62) 812-8611-0005(이옥정)

EMail: skdm1214@gmail.com

주소: Jln. Madrid Utara-2 No.8, Cluster Madrid, Palem Semi, Tangerang, Banten 15811, Indonesia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