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으로 인해 수단 교도소에 수감되어

감방 동료 IS 대원에게 살해당할 뻔한 사역자,

“하나님의 뜻이 있었다”고 간증

 

체코 출신 피터 야섹(Petr Jasek) 2015 12월에 불에 교회 건물들과 핍박받는 기독교인들에 관하여 조사하기 위해 나흘 일정으로 수단을 방문했다. 그러나 수단 정부는 단기 체류를 목적으로 했던 여행에 간첩 활동이라는 거짓 혐의를 씌워 종신형을 선고했다. 결국 피터 야섹 선교사는 피도 눈물도 없는 IS 전사들과 같은 방에서 445일을 함께 갇혀 지냈다.

피터 야섹은 자신의 새로운 저서, IS와 감옥 안에서/ Imprisoned With Isis에 그 이야기를 기록했다. 한국 VOM(Voice of the Martyrs Korea)은 이번 주에 이 책의 한국어 번역판을 발표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그 책을 구입할 수 있다.

https://vomkorea.com/product/IWI

 

한국 VOM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는 피터 야섹 선교사님은 아프리카 전역의 핍박받는 기독교인을 지원하는 순교자의 소리의 사역을 20년간 담당했다 체코슬로바키아 공산 치하에서 성장했고, 부모님은 핍박받은 기독교인이었기 때문에 피터 야섹 선교사님이야말로 지하교인들을 섬기는데 더할 나위 없이 적합한 사람이라고 전했다.

현숙 폴리 대표에 따르면 피터 야섹 선교사는 아프리카 27 국가에서 300개의 프로젝트를 담당했으며, 핍박받는 형제자매를 인터뷰하고 그들의 건강을 위한 프로젝트를 계획하기 위해 여러 곳을 자주 방문했다. 피터 야섹 선교사가 수단을 여러 차례 방문했지만, 지난 2015 12 핍박받는 성도를 만나고 불에 교회 건물들을 조사하며 4일간의 특별 일정을 마친 후 귀국행 비행기 탑승권을 발급받았음에도 공항에서 수단 비밀경찰에게 제지받았다. 피터 야섹 선교사는 휴대폰과 카메라, 노트북을 압수당하고 비밀경찰 본부에서 24시간 가까이 조사받았다. 그런 다음 번째 교도소에 수감되었고, 이후 다른 교도소로 차례 이감되어 445 동안 갇혀 지냈다. 피터 야섹 선교사는 증거도 없는 스파이 활동 혐의로 종신형을 선고받았다.

수감 중인 피터 야섹 선교사
수감 중인 피터 야섹 선교사

현숙 폴리 대표는 말한다. “IS 감옥 안에서 놀라운 실화인 동시에 고난의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그런 이야기를 한국 독자들에게 소개할 있어 정말 감격스럽습니다. 피터 야섹 선교사님은 수감된 처음 3개월 동안 내출혈로 체중이 25kg이나 줄었습니다. 선교사님은 수단, 예멘, 리비아, 소말리아, 이집트, 파키스탄 출신의 IS 대원 6명과 같은 감방에서 생활했고 외부와의 모든 접촉을 차단당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또한 격려가 되는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피터 야섹 선교사님은 많은 동료 죄수를 그리스도께 인도할 있었습니다. 선교사님은 하나님의 능력이 약한 안에서 온전해진다는 성경 말씀의 의미를 체험으로 직접 깨달았습니다. 또한 선교사님은 하나님께서 자신을 살리기 위해, 또한 최악의 상황에서도 숙면을 취하고 평강을 체험할 수 있게 전 세계 기독교인들의 기도를 어떻게 사용하셨는지 간증할 있습니다. 선교사님은 '내가 감옥에 갇힌 데는 하나님의 뜻이 있었다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선교사님은 뜻이 이루어졌을 하나님께서 문을 열어 자신을 풀어주셨다고 믿습니다.”

현숙 폴리 대표는 현재 피터 야섹 선교사가 순교자의 소리의 글로벌 대사로서 세계 곳곳을 다니며 자신의 이야기를 간증하고 있으며, 순교자의 소리에서 주관하는 중보기도 사역과 재정 지원, 기타 사역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신앙 때문에 수감된 형제자매를 기억할 것을 기독교인들에게 권면하고 있다고 언급한다.

체코 방송과 인터뷰하는 야섹 선교사
체코 방송과 인터뷰하는 야섹 선교사

415일 목요일에 한국 기자들을 위한 화상 기자 회견에 참석한 피터 야섹 선교사는 다른 교도소로 이감될 때마다 제 손발에 무거운 쇠사슬이 채워졌고 중무장한 군인 여섯 명이 호송했습니다라고 회상한다. 또한 그는 그럴 때마다 내가 죄인과 같이 매이는 데까지 고난을 받았으나 하나님의 말씀은 매이지 아니하니라라는 디모데후서 29절 말씀이 기억났다고 말한다.

한국 VOMVoice of the Martyrs Korea은 전 세계 핍박받는 기독교인을 위해 사역하는 비영리단체이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