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 코로나 시대, 프로그램이 아니라 큐티목회로 준비한다

제13회 목욕탕 큐티목회 세미나

“내 인생의 시기마다 구속사적으로 해석돼야 해결이 됩니다.”

 

재단법인 큐티선교회(QTM, 이사장 김 양재 목사) 지난 1025일 월요일부터 27일 수요일까지 3일에 걸쳐 제13회 목욕탕 큐티 목회 세미나(이하 목세’)를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12회와 같이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약 200여 명의 목회자와 선교사가 참가했다. 현장에는 주 강사를 비롯한 최소 인원이 중계를 띄웠고, 참가자는 각각의 자리에서 줌으로 강의를 들었다. 조별 나눔, 목장 탐방 또한 모두 줌 소그룹을 통해 이뤄졌다.

약 200여 명의 목회자와 선교사가 참가한 제13회 목욕탕 큐티 목회 세미나
약 200여 명의 목회자와 선교사가 참가한 제13회 목욕탕 큐티 목회 세미나

주 강사로는 김양재 목사(우리들교회 담임)가 세미나를 인도했다. 김 목사는 <큐티와 오픈>(룻기), <큐티와 스토리텔링 설교>(에스겔), <큐티와 구속사>(마태복음), <큐티와 기도> (골로새서) 강의를 전했고, 마지막 날은 성도들의 간증인 <큐티 페스티벌>과 제13회 목욕탕 큐티목회 세미나 수료식이 진행되었다. 김 목사는 첫째 날 <큐티와 오픈> 강의를 시작하며 여러분은 고정관념을 내려놓고 이 세미나에 참석하셔야 해요. 프로그램을 전하는 집회가 아니라 처음부터 끝까지 말씀 이야기만 할 것입니다.”라고 전하며 큐티목회의 본질을 설명했다.

세미나 인도하는 김양재 목사
세미나 인도하는 김양재 목사

첫째 날 오후에는 네 명의 평신도가 강단에 올라가 우리들교회 말씀공동체의 본질이자 오늘날의 세계적인 대안이라 자부하는 목장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도록 <큐티 소그룹 나눔 시연>을 선보였다. 이어지는 <큐티와 스토리텔링> 순서에는 에스겔 말씀으로 녹여낸 김 목사의 간증과 함께 원칙을 지키는 것은 날마다 큐티하는 것임을 강조했다.

둘째 날 오후 리더십 특강에서 김 목사는 한 인간이 거룩하게 된다는 것은 다른 사람을 거룩하게 인도하는 것. 내가 암을 극복하고, 부도를 극복하는 게 아니라 암을 통과하고 부도를 통과하는 과정을 보여줘야 하며 기복을 떠나 붙고 떨어지고 이를 말씀으로 해석하는 게 모든 종교를 초월한 기독교의 우월함 아니겠나라고 전했다. 이어지는 사역자 토크 콘서트에서는 사역자 이전에 한 사람의 성도로 묶여가는 우리들교회 부교역자들의 솔직한 치리 간증을 들으며 은혜로운 시간을 보냈다.

사역자 토크 콘서트,  우리들교회 부교역자들의 솔직한 치리 간증
사역자 토크 콘서트,  우리들교회 부교역자들의 솔직한 치리 간증

세미나 마지막 날이었던 27일에는 우리들교회 판교채플에서 평신도들이 자신의 삶을 간증하는 간증 페스티벌 <큐티와 간증>이 진행됐고 마지막 세미나 수료식으로 모든 프로그램을 끝마쳤다. 이로써 2014년 제1회 목세를 시작으로 이번 13회까지 1,100여 개의 교회와 2,900여 명의 목회자와 선교사, 평신도 리더들이 세미나에 참석했다.

기도하는 큐티목회 참석자
기도하는 큐티목회 세미나 참석자

목세의 열기는 후속 프로그램인 목회자 THINK 양육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양육 강의 역시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접수 신청은 1028일 목요일부터 112일 화요일까지 받는다. 양육 기간은 118일부터 1206일까지 월요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4시까지 5주간 진행하고, 목세를 수료한 담임목사, 부교역자, 사모에 한해 신청을 받는다.

 

※회비는 5만 원, 자세한 문의는 070-4635-5360~1.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