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이대위에 전문가들을 파송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민간에 또한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났었나니 이와 같이 너희 중에도 거짓 선생들이 있으리라 저희는 멸망케 할 이단을 가만히 끌어들여 자기들을 사신 주를 부인하고 임박한 멸망을 스스로 취하는 자들이라"(벧후 2:1) 

 각 교파와 교단을 대표하시는 여러 총회장님들께 올립니다. 여러 총회장님들께서 한국교회를 위하여 애쓰시는 것을 주 하나님께서 귀하게 보시리라 생각합니다. 각 교단별로 산적한 문제들을 처리하시면서 산하 교회들을 견고하게 세워 가시는 일에 따르는 어려움들도 많으시리라 짐작합니다. 그러실 때마다 우리 주 하나님께서 크신 위로로 채워주시고 격려해주시며 감당할 능력 주시기를 기원합니다. 

 금번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는 역사상 유래가 없던 일을 겪고 있습니다. 이단대책위원회 위원장의 자격을 놓고 그동안 한기총에 오랫동안 몸담아 왔던 주요 구성원들이 한기총을 향하여 현 이대위 위원장을 교체해 줄 것을 청원한 상태에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한기총은 이 사건을 해결하기 위하여 5인의 실사위원(실사위원)을 선정하였습니다. 실사위원회의 조사는 앞으로 공정하게 수행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지금 일어나고 있는 문제의 시시비비를 떠나서(반대하는 충분한 이유도 있고, 변론할 측에서 변론할 명분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일의 결국은 주께서 인도하실 것을 믿습니다), 적어도 부족한 제가 보기에는, 이러한 일련의 일들이 그동안 각 교파와 교단 총회들이 전문성 있는 인사들을 파송하지 못해 온 결과가 아닌가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물론 각 교단들마다 사정이 있어서 그래도 적합한 인사라고 생각되어 지금까지의 총대들을 파송하신 줄 알고 있습니다만, 이제부터라도 각 교파 교단 총회가 적어도 '이단대책위원회'에서 섬길 총대를 파송하실 때에는 '전문성을 지닌 인사'를 선정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한기총의 위원회들 가운데 중요하지 않은 위원회가 없지만, 그 가운데서도 이단사이비대책위원회가 가지는 위상은 한층 높았습니다. 한기총이 출범할 때부터 이단대책위원회는 중요한 기구로 역할을 다해 왔으며, 한기총이 종종 성명서를 낼 때에도 이단 세력과 싸우겠다는 의지를 표명해오곤 했던 것입니다. 한기총 이대위가 특별히 중요한 이유는 이 위원회가 한국 기독교의 정체성을 지켜가는 문제와 직결되어 있는 사안들을 취급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물론 우리는 한국교회와 관련하여 각 교파 교단 나름대로 다양한 견해를 견지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이단을 연구하고, 조사하며, 대응해 가는 방법'등을 다루는 '이단대책위원회'는 너무나도 뚜렷한 목적을 지니고 있으며, 이 일은 전문적인 식견과 통찰력을 지닌 이들이 아니고는 감당할 수가 없다는 점을 반드시 고려해 주십시오.   

현재 한국기독교의 대표적인 기관인 한기총이 이단대책위원회 문제로 진통을 겪고 있지만, 모든 것을 보시는 우리 주님께서 그분의 교회와 양떼를 보호하기 위하여 바른 길로 인도해 가실 것을 믿습니다. 한국교회 여러 교파와 교단들의 총회장님 여러분! 각 교파와 교단의 유익과 명분도 유지하고 지켜야 하겠지만, 우리는 그 모든 것들을 초월해 있는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추구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이 대의명분을 위하여 각 교단이 아쉽지만 조금씩 양보해야 할 부분은 양보하시고 진력해주셔야 할 부분은 더 진력해 주셔야 하겠습니다. 길지 않은 기간이기는 하지만 한기총 이대위(서기, 부위원장, 전문위원 역임)와 한장총 이대위(서기, 위원장, 현. 상담소장)를 섬겨온 부족한 제가 감히 부탁드리기는, 앞으로 각 교단들이 한기총으로 총대들을 파송하실 때에는 꼭 전문성을 지닌 분들을 선정해 주십시오. 

 그렇게 해 주심으로써 주께서 다시 오시는 그 날까지 우리 모두는 주의 성도들을 이단사이비 단체들로부터 보호하고, 나아가서 그들이 복음적인 삶을 살도록 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증인으로 살 수 있게 도와 줄 수 있을 것입니다. 결례를 무릅쓰고 간곡히 부탁드린 부족한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며, 총회장님들을 비롯한 각 교단 산하 교회, 그리고 나아가서 한국교회 전체가 주님의 손에 강력하게 붙들려 쓰임 받고 주 하나님께 크신 영광을 돌려드리게 되기를 간구합니다.

.

blog.daum.net/heresy  한국장로교총연합회 이단상담소
eusakidok.kosin.org     예장 고신총회 유사기독교 연구소장 자료실
bkc1202@hanmail.net  02 593 9726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