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베이징 동계 올림픽이 24일 금요일 개막하여 220일 일요일에 끝난다. 핍박받는 전 세계 기독교인과 동역하는 순교자의 소리Voice of the Martyrs Korea는 전 세계 기독교인들이 올림픽 기간 동안, 매일 중국의 핍박받는 기독교인을 위해 함께 기도할 수 있도록 기도제목을 발표했다.

순교자의 소리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는 말한다. "중국의 기독교인들은 지금 올림픽 선수도 감히 상상하지 못할 수준의 인내가 요구되는 '핍박 올림픽'을 겪고 있습니다. 아마 우리 모두는 동계 올림픽 경기를 보면서 자국 선수를 응원할 것입니다. 하지만 기독교인으로서 우리는 매일 화려한 행사와 경기장 너머로 눈을 돌려 개최국에서 엄청나게 고통당하고 있는 중국 교회를 함께 기억해야 합니다."

현숙 폴리 대표는 올림픽이 진행되는 동안, 중국이 전 세계에 가장 좋은 인상을 주려고 애쓰겠지만, 동시에 기독교 탄압의 끈도 늦추지 않을 것이라고 지적한다.

"1월 한 달 동안 우리는 린펀 황금등대 교회 Linfen Golden Lampstand Church’ 지도자 9명이 체포되고, 타이저우Taizhou에 있는 기독교 서점 주인의 항소가 기각되고, ‘타이위안 쉰청 개혁교회Taiyuan Xuncheng Reformed Church’ 성도 5명이 형을 선고받고, 선젠Shenzhen에서 전자 성경 플레이어를 제작하는 기독교인들의 항소가 기각되는 것을 목격했을 뿐 아니라 이제 31일부터 기독교 인터넷 게시물에 대한 대대적인 규제가 새롭게 시행될 예정이라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우리가 베이징 동계 올림픽을 보고 있는 동안에 중국 기독교인들에게 일어날 일들을 상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동계 올림픽 기간동안 중국의 그 형제자매들을 위해 기도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다음은 중국의 핍박받는 기독교인을 위한 기도제목.

24: 베이징 동계 올림픽 대회 참가자들, 특히 중국 공산당 지방 및 국가 공산당 지도자들에게 복음이 전파되도록 기도해주세요.

25: 청두Chengdu 이른비 언약 교회Early Rain Covenant Church’를 위해, 현재 수감되어 있는 이른비 언약 교회 왕 이Wang Yi 목사를 위해, 그리고 왕이 목사의 가족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당국의 가혹한 핍박이 3년째로 접어드는 이때 그 성도들이 신실한 증인의 삶을 포기하지 않도록 기도해주세요.

26: 미얀마와 중국 국경 인근에 가난한 어린이들을 위한 학교를 설립한 혐의로 위난성Yunan Province에서 징역 7년을 선고받고 현재 복역 중인 존차오 John Cao 목사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27: 타이저우Taizhou에 있는 샤오마이 기독교 서점Xiaomai Christian Bookstore’ 주인 첸유Chen Yu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그는 7년형을 선고받고 복역 중이며 지난 1월에 항소를 기각당했습니다.

28: 중국의 국영 교회(삼자교회) 목회자와 미등록 교회(가정교회)를 담당하는

모든 목회자들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이들은 교인들에게 공산당 정책을 설교하고, 공산당 순교자를 칭송하라는 명령을 받고 있습니다. 이 목회자들이 오직 복음만 전하고 기독교 순교자들을 절대 잊지 않도록 기도해 주세요.

29: 기독교 인터넷 게시물에 대한 중국 당국의 엄격한 규제가 임박하고 있는 이때, 기독교인들이 담대해지도록 기도해주세요. 기독교인들이 기독교 웹사이트와 온라인 토론방에서 탈퇴하거나 기독교 신앙의 흔적을 삭제하기 위해 자신들의 사용자명을 바꾸지 않도록 기도해주세요.

210: 국경을 넘어 중국에 들어온 북한 주민들에게 복음을 전하다 2014년 북한으로 납치된 장백 출신 조선족 장 집사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그의 건강을 위해서 그리고 북한의 감옥에서도 신실하게 그리스도를 증언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고, 하나님께서 중국 당국자들의 마음을 움직여주셔서 불법으로 구금된 장 집사의 석방을 북한 측에 강력히 촉구하도록 기도해주세요.

211: 성경 플레이어를 통해 전도 사역을 펼치다 불법 사업 운영 혐의로 수감된 선젠Shenzhen의 제작자 기독교인들이 수년 간의 징역 형을 받게 될 상황이니 기도해주세요.

212: 중국 각지에 성경이 안전하게 배포되도록 기도해주세요. 특별히 상자 속 주일학교상자들이 안전하게 배포되어, 많이 배우지 못한 평범한 기독교인도 집에서 가족들을 제자로 양육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213: 2021년에 여섯 차례 구금되었으나, 자신을 체포한 경찰관들에게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복음을 전한 담대한 거리의 복음전도자 첸웬솅Chen Wenshen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2022년에는 그가 주님의 능력으로 더 많은 원수를 사랑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214: ‘린펀 황금등대 교회 Linfen Golden Lampstand Church’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교인이 5만 명인 이 가정교회는 교회 건물 파괴를 포함하여 2009년부터 지속적으로 핍박을 받아왔습니다. 지난달 체포된 이 교회 지도자 9명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215: 판용광Pan Yongguang목사와 '메이플라워 교회Mayflower Church' 성도들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2019년에 중국 선젠을 떠나 한국에 온 이들은 망명을 시도하고 있으나 결과가 좋지 않습니다. 이번 달, 주님께서 망명의 문을 열어주시도록 기도해주세요.

216: 말레이시아에서 열린 기독교 회의에 참석했다가 불법 국경 횡단 혐의로 체포된 타이위안 쉰청 개혁교회Taiyuan Xuncheng Reformed Church’ 지도자 5명과 그 교회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