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치앙과 샤오웨는 중국에서 521일 토요일에 결혼식을 하려고 준비하는 수천 명의 다른 커플과 다를 바가 없었다. 하지만 한 가지가 달랐다. 그들은 청두/Chengdu이른비 언약교회/Early Rain Covenant Church’ 성도라는 것이다.

이런 이유로 두 사람의 결혼식은 부부가 되었다는 선언으로 끝난 것이 아니라 청두 경찰서에 구금되었다가 결혼식을 진행하지 말라는 명령으로 끝이 났다.

공안국에서 발부한 소환장. 여기에는 '금지된 단체(이른비언약교회)의 이름으로 활동한 것(결혼식)'이 범죄라고 언급되어 있다.
공안국에서 발부한 소환장. 여기에는 '금지된 단체(이른비언약교회)의 이름으로 활동한 것(결혼식)'이 범죄라고 언급되어 있다.

순교자의 소리/Voice of the Martyrs Korea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에 따르면, 그 결혼식과 관련하여 당국의 압력을 받은 것은 이 두 사람뿐만이 아니었다.

결혼식 장소로 예정되었던 호텔까지도 당국의 압력을 받아 예식을 취소해야 했습니다. 이른비 언약교회 리잉창/Li Yingqiang 장로님과 우우칭/Wu Wuqing 목사님, 다이지차오/Dai Zhichao 목사님 및 교회 관계자들은 경찰로부터 결혼식 참석을 위해 외출할 수 없다는 통보를 받았습니다. 결혼식 진행을 준비하던 후신룽/Hu Xinrong 자매는 고속철도역에서 다이/Dayi 지방 경찰의 제지를 받고 귀가해야 했습니다. 심지어 경찰서에 구금된 두 사람을 위로하기 위해 면회를 갔던 쉔빙/Shen Bing 형제는 10명 가량의 보안요원에게 밀착 감시를 당했고, 결국 두 사람이 석방된 뒤에 구금되고 말았습니다.”

다이지차오 목사의 외출을 막기 위해 중국 공안들이 집 앞을 지키고 있다.
다이지차오 목사의 외출을 막기 위해 중국 공안들이 집 앞을 지키고 있다.

이번에 청두시 당국이 이 결혼식을 강제로 취소한 사건은 2018129, ‘이른비 언약교회왕이/Wang Yi 담임목사와 100명 이상의 성도를 체포한 이후부터 그 교회 성도들을 상대로 자행해 온 일련의 방해와 체포 및 수사 행위 가운데 가장 최근에 일어난 것이다. 왕이 목사는 20191230, 청두중급인민법원에서 국가권력 전복 선동 및 불법 사업 운영혐의로 징역 9년을 선고받았다.

당국이 결혼식을 취소한 후에도 이 두 사람과 교회 성도들은 함께 결혼식을 마치겠다고 다짐했다. 이른비 언약교회 한 성도는 그 젊은 신랑 신부의 결혼식은 불가능해 보이지만, 그리스도께서는 이미 승리하셨고 신부와 혼인하기 위해 곧 오실 것이다. 그리스도께서는 교회를 사랑하셨고 교회를 위해 자신을 내어주셨다. 우리도 우리를 그토록 사랑하시는 왕께 충성하고 우리를 내어드릴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5월 24일 원장에서 결혼식을 올린 신혼부부. 다이지차오 목사가 온라인으로 결혼식을 진행했다.
5월 24일 원장에서 결혼식을 올린 신혼부부. 다이지차오 목사가 온라인으로 결혼식을 진행했다.

두 사람은 524일 결혼하기 위해 청두에 있는 다른 예식장을 예약했지만, 이 결혼식장 역시 경찰의 압력으로 취소할 수밖에 없었다고 한다. 하지만 교회 성도들은 원장/Wenjiang 근처의 다른 예식장을 준비했고, 두 사람은 524일 오후에 결혼식을 올릴 수 있었다고 현숙폴리 대표는 전했다.

 

※한국 VOM 웹사이트: www.vomkorea.com/donation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