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배아론)에서는 현장연계형 재학생 직무체험으로 하계 방학에 이어 2학기와 동계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고신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하계방학 중 현장연계형 재학생 직무체험 운영
고신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하계방학 중 현장연계형 재학생 직무체험 운영

직무체험은 재학생들이 직무를 이해하고 경력을 높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간접적으로 채용프로세스를 체험하게 함으로써 구직방법을 습득하도록 하기 위한 취업스킬강화 프로그램이다.

하계 직무체험은 전문면접관의 모의입사지원경진대회를 통해 선발된 24명의 학생들이 사전교육을 수료하고, 하계방학 기간 동안 한 달간 19개 기관에서 직무체험을 진행하고, 직무체험 참여학생의 장기적인 진로설계를 돕기 위해 사후교육 및 상담을 실시했다.

()부산연구원에서 직무체험에 참여한 최시은(의생명과학과, 4학년) 학생은 한 달 동안 생태관련 정보를 습득할 수 있었고 자료조사와 수집하는 과정을 통해 평소에 하지 못했던 경험들을 하면서 한층 더 성숙해지고 발전해나가는 모습을 스스로 느낄 수 있었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광고회사 '크리에이티브 리퍼블릭'에서 직무체험을 하고 채용까지 이어진 김윤성(광고홍보학과, 4학년) 학생은 소감문에서 광고 하나를 만드는 모든 과정을 참여하고 지켜볼 수 있었다. 그 덕분에 어느새 광고가 너무 좋아졌고, 사랑하게 되었고, ‘난 역시 광고를 해야 하는 사람이구나...’를 깨닫게 해준 감사한 계기가 됐다.”라며 대행사의 역할 뿐만 아니라, 감독, PD, 아트팀, 등 수십 명의 노고로 하나의 광고가 만들어지는 그 과정에 속에 내가 있다는것에 큰 뿌듯함과 성취감이 있었다.”고 밝혔다.

고신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센터는 재학생, 졸업생, 지역청년을 대상으로 진로설계부터 성공적인 취업에 이르기까지 모든 취업 준비과정을 지원하는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