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교자의 소리, 핍박 대비 훈련 받는 중국 지하교회 목회자의 고백

순교자의 소리/Voice of the Martyrs Korea는 지난달 말, 어려운 상황에 처한 메이플라워 교회/Mayflower Church’ 성도들을 대상으로 한 핍박 대비 훈련을 계속하기 위해 태국을 방문했다.

순교자의 소리의 양육 책임자 팀 딜머스 목사가 핍박 대비 훈련 시간에 메이플라워 교회 성도들을 가르치고 있다.(사진제공@순교자의소리)
순교자의 소리의 양육 책임자 팀 딜머스 목사가 핍박 대비 훈련 시간에 메이플라워 교회 성도들을 가르치고 있다.(사진제공@순교자의소리)

메이플라워 교회란 중국의 선전 개혁 성결교회/Shenzen Holy Reformed Church’를 일컫는 말로, 이들은 2019년 종교적 망명을 위해 제주도에 왔으나 성과를 거두지 못했고, 이에 새로운 망명지를 찾아 계속 노력하면서 지난가을 태국으로 떠났다. 순교자의 소리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는 이들이 태국으로 갈 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이 메이플라워 교회 성도들과 판용광/Pan Yongguang 목사님은 제주도를 사랑했고, 그곳에 체류하는 동안 큰 도움을 준 한국 교회에 감사했습니다. 이 성도들은 제2의 고향인 제주도를 떠나는 것을 싫어했습니다. 그러나 여러 단체들과 상의한 후, 한국 정부는 이미 그들의 망명을 거절했기 때문에 더 이상의 기대를 할 수 없고, 태국으로 이주하면 미국이나 다른 나라로 망명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릴 수 있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메이플라워 교회 성도들이 태국에 도착한 후 처음으로 함께 모여 순교자의 소리에서 주관하는 핍박 대비 훈련을 받고 있다.
메이플라워 교회 성도들이 태국에 도착한 후 처음으로 함께 모여 순교자의 소리에서 주관하는 핍박 대비 훈련을 받고 있다.

현숙 폴리 대표는 이 성도들이 벌써 한국을 그리워하고 있다고 전했다.

"판 목사님은 '제주도의 하루가 태국의 천 일보다 낫다'고 우리에게 말했어요. 그 성도들은 한국에서 만난 사람들, 특히 우리 순교자의 소리의 탈북민들을 잊지 않고 우리가 태국을 방문한 동안 자신들이 제주도에서 감귤을 따서 번 돈을 북한 사역을 위한 헌금으로 내놓았습니다.“

이 성도들은 태국에서 지내는 것에 감사하고 있고 망명 가능성에 대한 소망을 계속 품고 있다고 한다. 폴리 대표는 "현실적으로, 태국에서의 상황은 한국에서의 상황보다 훨씬 더 어렵고 이는 성도들이 이미 예상했던 일이었다.”성도들은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다닐 수 없고, 공공장소에 나갈 때는 동행과 보호가 필요하다"고 전한다.

그러나 감사한 일은 한국과 달리 태국에는 유엔난민기구/UNHCR 사무실이 있어서, 공식적으로 난민 판정을 받기 위해 등록할 수 있고, 최근에는 몇몇 가족이 첫 인터뷰를 하기도 했다고 전해진다.

그들은 현재 매우 위태로운 상태에 놓여있다고 한다. 중국 비밀경찰이 몇몇 성도를 계속 추적해왔고, 공공장소에서 성도들을 몇 차례 물리적으로 위협했기 때문이다. 이러한 위협 속에 있는 성도들을 돕기위해 태국에 거주하는 기독교인으로 팀을 구성했다. 이 팀아 성도들의 안전을 지키는 일을 위해서 활동하고 있다고 순교자의소리는 전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중국의 지하교인이 발견되는 곳 어디에서나 그들과 동역하는 순교자의 소리의 사역에 관하여 더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www.vomkorea.com/china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