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목), 서울 강남구민회관에서

문화산업 특성화 대학인 청강문화산업대학(총장 김영환 박사) 뮤지컬과는 오는 8월 19일(목) 오후 7시30분, 강남구민회관(서울 강남구 대치동 소재)에서 ‘해설이 있는 뮤지컬 갈라쇼’ 공연을 지역주민들을 위해 무료로 펼친다.

이번 공연은 사랑을 테마로 여러 뮤지컬 공연 중 하이라이트 부분을 발췌해 구성했으며, 청강문화산업대학 뮤지컬과의 학과장이자 뮤지컬 평론가로 유명한 이유리 교수가 뮤지컬 개념과 특성, 제작 과정의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관객들에게 쉽고 재미있고 풀어주는 해설이 있는 뮤지컬 갈라쇼 형식으로 진행된다. 

▲ 청강문화산업대 학생들이 선보이는 뮤지컬의 한장면ⓒ허난세 위원

이번 갈라쇼에는 뮤지컬 올슉업C'mon Everybody, 뮤지컬 ‘헤어스프레이’의 The nicest kids in Town, 풀하우스거짓말 같은 사랑 등 주옥 같은 러브 테마곡들이선보여지며, 한여름밤의 무더위를 식히는 감성 넘치는 공연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공연의 해설을 맡은 뮤지컬과 이유리 학과장은 "이번 공연은 관객들이 뮤지컬을 보다 친근하고 편안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단순히 공연이 주가 되고 양념처럼 곁들여진 해설이 아니라 공연 보는 재미를 넘어서 듣는 재미까지 얻을 수 있는 멋진 무대가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이 공연은 강남구와 강남문화재단 주최로 매주 목요일 7시 30분 강남구민회관에서 열리는 ‘목요상설무대’의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을 위한 특색 있는 문화 공연이 매주 무료로 진행되고 있다. 

한편, 이번 공연을 맡은 청강문화산업대학 뮤지컬과는 실제 극단과 똑같은 커리큘럼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번 뮤지컬 갈라쇼와 같은 현장 경험을 학생들이 보다 다양하게 쌓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졸업 직후 바로 현장 투입이 가능한 뮤지컬 전문가를 길러내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청강문화산업대학은 대한민국 유일의 문화산업 특성화 대학인 청강문화산업대학은 미래핵심산업인 문화산업분야의 인재를 육성하여 한국의 문화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청강문화산업대학은 기존의 24개 학과를 문화산업 발전방향에 맞추어 2011년 콘텐츠스쿨, 에코라이프스쿨, 패션스쿨, 뮤지컬스쿨, 모바일스쿨 5개 스쿨로 재편하고 특화된 문화산업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대한민국 문화산업을 선도한다는 대학비전을 실현하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http://www.ck.ac.kr/ 에서 얻을 수 있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은 대학 뮤지컬학과를 배경으로 하는 송지나 작가의 신작 ‘왓츠업’의 실제 소재 및 배경 무대로 촬영 중에 있으며, '왓츠업'은 내년 상반기 방영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