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와 한국교회의 바람직한 관계와 방향"



초청합니다
한목협 2007년 제9차 열린대화마당
"정치와 한국교회의 바람직한 관계와 방향"


하나님의 평강과 축복이 행하시는 모든 사역과 가정에 넘치시기를 빌며, 새로운 21세기에 한국 사회와 기독교가 안고 나아가야 할 과제를 위해서 항상 앞장서 수고하시는 것에 대해 늘 존경과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1998년 11월 26일(목)에 15개 교단의 개혁그룹 목회자협의회가 연합의 필요성을 깨닫고 한국기독교목회자협의회(KACP)를 창립하였습니다. 이후 본 협의회는 한국 교회의 일치(Unity)와 갱신(Renewal), 그리고 사회적 책임완수(Diakonia)를 시대적 요구에 적합하게 수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아뢰올 말씀은 본 협의회가 부동산값 폭등으로 인한 서민들의 상실감, 갈수록 양극화되는 사회 속에서의 대안 부재, 경제 불안, 그리고 정치인들에 대한 불신의 파고가 높아가는 시점에서 대통령 선거가 시행되는 해에 제9차 열린대화마당을 아래와 같이 열며 정중히 초청하고자 합니다.

금번 대화마당은 1) 한국 교회가 위기의식에 빠져 있는 한국 사회를 위해 어떤 역할을 해야 하며 2) 한국 교회가 대선을 앞두고 정치영역에 대해 가져야 할 바람직한 자세는 어떤 것이며 3) 급변하는 국제질서와 사회 상황 속에서 한국 교회가 견지해야 할 바람직한 대안을 제시하고자 준비하였습니다.

이에 한국 교회와 우리 사회를 항상 앞서 섬기시는 귀하를 다시 한 번 깊은 존경을 가지고 정중히 초대하오니 한국 교회의 소망을 세워가고자 열리는 금번 대화마당에 바쁘신 일정이지만 귀한 참석과 아울러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해 주시면 더할 수 없는 기쁨이 되겠습니다.

- 일시 : 2007년 2월 15일(목) 오후 3시 ~ 7시 30분
- 장소 : 프레스센터 19층 매화홀 (서울시 중구 태평로1가 25번지 TEL.02-2001-7651)
- 회비 : 무료
- 초청대상 : 기독교 주요단체 대표 및 오피니언 리더, 기독교 및 일반 주요 NGO 및 실무자, 한목협 운영위원, 언론사 기자
- 문의 : 한목협 사무국 02-586-8617 (www.kpastor.org)
- 프로그램

3:00P~4:20P
1부. 주제발제

사회 : 이성구 교수 (한목협 정책위원장)
개회기도 : 안기성 목사 (한목협 공동총무)
환영인사 : 옥한흠 목사 (한목협 대표회장)
발제 : 박원순 변호사 (희망제작소 상임이사)

4:40P~6:00P
2부. 논찬 및 열린대화

좌장 : 김원배 목사 (한목협 상임총무)
논찬1 : 손인웅 목사 (한목협 상임회장, 예장통합, 덕수교회)
논찬2 : 전병금 목사 (한목협 상임회장, 기장, 강남교회)
열린대화 : 발제자, 논찬자, 전체 참석자

6:00P~7:00P
3부. 저녁만찬



※ 참석여부를 회신하여 주시면 본 행사의 준비에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 가능한 한 금번 행사는 사안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를 위해 참석대상자들을 제한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