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고신대 ‘교회정보화 및 영상세미나’ 3월 12일 공동주최

교회 정보화와 영상의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는 가운데 3월 12일 오전 10시부터 ‘교회정보화 및 영상세미나’가 부산 고신대학교 영도캠퍼스에서 열린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이용규 목사)와 고신대학교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세미나는 그간 매년 전국교회를 대상으로 무료세미나를 진행해 온 교회정보기술연구원이 주관한다.
▲백석대학교에서 열린 제1회 교회정보화 및 영상세미나     © 뉴스 파워
교회정보기술연구원 이사장 유만석 목사는 “서울까지 올라가 세미나를 듣고 싶었지만 시간적으로 경제적으로 부담이 되었던 부산 경남지역의 교회나 기독교단체를 대상으로 이번 세미나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지방교회 목회자나 교회 실무담당자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라고 기대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부평갈보리교회의 영상책임자의 김영관 실장이 ‘영상뉴스제작법 및 영상컨텐즈제작법’, 이동현 목사가 ‘교회정보화를 위한 메신저활용법’(U2, MSN, 네이트온, 아이엠텔 등), 카야솔루션의 인형우 실장이 ‘교회정보화를 위한 홈페이지 운영법’(인천순복음교회 중심으로)을 강의하고, 또 씨웍스의 허재호 실장은 ‘교회음향셋팅법’, 고신대 강병식 교수는 ‘U-church로 가는길’, 한동대 김기석 교수는 ‘교회단기선교을 위한 IT교육’을 강의한다.
 
교회정보기술연구원 대표 이동현 목사는 “교회현장에서 꼭 필요한 내용 등을 이론중심이 아닌 목회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제적이고, 현장중심적인 세미나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2007년 3월 9일까지 온라인으로만 접수하며(http://www.citi.or.kr) 선착순 500명에게 강의안, 영상, 음향자료시디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자세한 문의는 교회정보기술연구원(02-3481-4000, 070-7001-4569)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파워제공)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