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기업 목사 월드미션교회
전세계적으로 지금까지 만들어진 전투기 가운데 최고의 기종이 무엇인지 아십니까? 보잉사와 록히드 마틴사가 제작한 미국 공군의 F-22 랩터 (F-22 Raptor)라고 불리는 제5세대 전투기입니다. 1대당 가격이 1억4000만 달러(약 1900억 원)입니다. 천문학적 숫자입니다. 제조 당사국인 미국도 너무 비싸서 원하는 대로 구입하지 못합니다. 직전의 전투기인 F-15와의 모의 전투 시뮬레이션에서 144:0으로 대승했습니다. 현대 공중전의 최강자가 F-22 전투기입니다. 왜냐하면 그 주된 이유 중에 하나는 강력한 스텔스 기능의 페인트 도료가 비행기 동체에 칠해져 있어서 적들의 레이더에 노출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적들은 F-22를 볼 수 없고 갑자기 다가와서 공격하기에 속수 무책입니다.

 

레이더에 거의 잡히지 않는 스텔스 기능의 페인트처럼, 유월절 어린 양의 피가 칠해져 있는 이스라엘의 집들은 죽음의 사자가 발견하지 못하고 피해갔습니다. 어린 양의 피는 스텔스 기능이 있는 페이트 도료와 같습니다.  죽음의 야훼의 사자가 어린 양의 피가 칠해져 있는 집은 뛰어넘어갔습니다. 어린 양 (the Paschal lamb)의 피 묻은 집의 사람과 짐승은 죽음으로부터 생명이 보존되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야훼의 유월절’ (Yahweh’s Passover)입니다. 


하나님의 사자, 죽음의 사자는 애굽의 모든 가정을 방문했습니다. 모든 초태생에 대해 죽음의 재앙을 내렸습니다. 앞서 말씀 드린 대로, 빠알간 어린 양의 피가 묻은 이스라엘 집에 다가온 하나님의 죽음의 사자는 레이더에 잡히지 않으면서 적에게 치명적인 상처를 남기는 고도의 기술로 만들어진 현대의 스텔스 무기와 같습니다. 자신은 피해를 하나도 입지 않고 적에게만 큰 상처와 피해를 남기는 완벽한 ‘신적인 무기’이며 ‘신기전’입니다. 실수도 없습니다. 몇 년 전, 이라크와 아프카니스탄 전쟁에서 미국은 적들이 모여 있는 장소와 적의 기지에 정확한 타격을 가하기 위해 위성항법장치 (GPS)를 통해 위치를 파악하고 정밀한 타격을 가했습니다. 그런데 때로는 민가에 미사일이 떨어지고 해서 불필요한 민간인이 살상되는 어처구니 없는 실수가 일어났습니다. 그러나 최초의 유월절의 한 밤에 조용히 다가온 이 “신적인 살상무기”인 하나님의 죽음의 사자는 실수가 없었습니다. 아주 완벽하게 사람이든 짐승이든 초태생만 골라가며 살상했습니다. 완벽한 ‘신적인 무기’ (divine weapon)입니다.  타격에 있어서 순도 100%의 초정밀의 정확성을 자랑합니다. 


다시 말해서, 이 죽음의 사자의 공격 방식은 두 개의 원칙을 가지고 실행되었습니다. 하나는 짐승과 사람의 초태생만 정밀 타격하는 것입니다. 둘째 원칙은 어린 양의 피가 문설주나 인방에 칠해져 있지 않는 집만 정밀 타격했습니다. 즉 “빨간 대문, 빨간색 집”만 피해갔습니다. 이런 점에서 어린 양의 빠알간 피는 죽음의 사자에게는 보이지 않는 스텔스 기능과 것과 같습니다. 어린 양의 피로 도색 되고 붉은 색으로 덥혀 있는 집은 죽음으로부터 보호받았습니다. 어린 양의 붉은 피는 죽음을 막는 ‘스텔스 방패’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어린 양의 붉은 피가 칠해진 집은 생명이 보존되었습니다.  ‘야훼의 유월절’ (Yahweh’s Passover; hw"hyl; aWh xs;P,, pasca evsti.n kuri,w| 출 12:11 “it is a passover offering to the LORD” TNK)이라고 불리는 이것이 ‘최초의 유월절’ (The First Passover)이었습니다.


예수님은 '마지막 유월절' (The Last Passover)로 오셨습니다. 그는 유월절 어린양 (the Paschal Lamb)입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오셔서 고난 받으시기 전에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을 먹기를 원하셨습니다. 누가복음 22:14-15절에 “때가 이르매 예수께서 사도들과 함께 앉으사 이르시되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이 유월절이 하나님 나라에서 이루기까지 다시 먹지 아니하리라” (눅 22:16)고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은 예수님께서 야훼의 유월절을 마지막으로 행하셨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수님은 ‘마지막 유월절’ (the Last Passover)로 오셨습니다. 그리스도의 유월절은 야훼의 유월절을 완성하셨습니다. 
 
야훼의 유월절을 마감하면서 예수님은 야훼의 유월절에 대칭되는 ‘그리스도의 유월절’ (the Messianic Passover)을 제정하셨습니다. 야훼의 유월절이 옛 유월절 (Old Passover)이라면, ‘그리스도의 유월절’은 새 유월절 (New Passover)입니다. 야훼의 유월절 (Yahweh’s Passover)이 최초의 유월절 (The First Passover)이라면, 그리스도의 유월절 (Christ’s Passover)은 마지막 유월절 (The Last Passover)입니다. 그리고 야훼의 유월절이 이스라엘의 구원을 위한 유월절이라면, 그리스도의 유월절은 새 이스라엘의 구원을 위한 유월절입니다. 야훼의 유월절이 출애굽을 위한 유월절이라면, 그리스도의 유월절은 새 출애굽을 위한 유월절입니다. 그러므로 야훼의 유월절은 곧 나의 유월절입니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