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3년 만의 기도응답

23년 전 1990년 연말에 저가 영국에서 훈련 받고 있을 때 중앙아시아가 열리고, 우즈베키스탄, 카작스탄, 몽고, 특히 이곳 X 지역에 대한 정보를 접하고 감격하여, 기도하면서 이러한 지역의 자료를 수집하여 번역한 후 고신선교훈련원에서 일주일 간 강의 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 때 그 강의를 듣고 몽고, 카자크, 우즈벡 등으로 여러 동역자들이 부름을 받고 나갔는데, 그 중 한 가족 P형제 부부는 유럽-중앙아시아를 거쳐 X지역으로 1994년 2월에 도착했습니다.

지난 19년 동안 X지역에서 묵묵히 열심히 일해 왔지만 열매가 없었던 관계로 힘들어 했던 P형제 부부에게 하나님은 첫 열매를 볼 수 있도록 허락하여 주셨습니다. 당시 현지어가 서툴렀지만 예수님을 믿기 원하는 모슬렘인 Y족 자매에게 “참으로 예수님을 믿기 원하면, 예수님 저는 예수님을 믿고 싶습니다. 믿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라고 기도하기를 요청했고, 그 결과 그 날 밤에 에스더 자매가 예수님을 믿게 되었습니다.

19년이 지난 5월27일에는 에스더 자매가 예수님을 믿은 지 19번째 생일이었는데, 그 날 저는 에스더 자매를 P형제 부부와 만나게 되었고, 19년 전에 대학생이었던 에스더 자매는 대학에서 Y어를 가르치는 교사로, 남편 역시 언어학자로 두 아들을 두고 있는 기독교 가정을 이루고 있는 사실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놀라운 것은 에스더 자매가 Y어로 성경을 번역하고 있고, 더 감사한 것은 에스더 자매를 중심으로 Y종족의 지식인들이 티이이 공부를 하기로 결심한 사실입니다.

하나님의 시간은 때때로 천천히 느리게 가는 것처럼 보이지만 “우리가 선을 행하되 낙심하지 아니하면 때가 이르매 거두리라”하신 말씀대로,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일을 하나님의 때에 하나님의 방법으로 일하시고 계심에 감사와 찬탄을 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2. 현자 이야기 그 이후

복음을 위해 살다 간사람 – 현자 이야기 이후, 이곳 A시에서는 현지인들을 중심으로 현자 자매가 못 이룬 일들을 계속 완수하겠다는 운동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현자 자매가 이곳에서 4,000킬로 떨어진 H성에서 티이이 반을 4반 총 50명을 인도하고 있었는데, 그 반을 가르치기 위해 6명의 A시 형제, 자매들이 지원했고 그들의 비행기 삯 거금 600만원을 A시 형제, 자매들이 헌금해 주었습니다. 저는 8월말 경에 이곳에 있는 형제, 자매들과 H성으로 티이이를 인도하기 위해 떠날 예정입니다. 하나님의 사람은 떠났지만, 하나님의 일은 남은 자들을 통해 계속되고 있음으로 인해 감사와 찬송을 주께 돌려 드립니다.

3. 여행, 여행, 또 여행

3개월에 한번 이곳에서 3,000킬로 떨어진 X 지역으로 가서 티이이와 성경통관 과정을 인도하는 것 이외에도 이제는 남한의 100배 크기인 이 지역 여러 곳에서 저에게 강의 혹은 집회를 인도해 달라는 부름이 자주 있습니다. 최근에는 인구 1억이 넘는 H성의 N시에서 지도자들을 훈련해 달라는 요청이 있어서 일주일 동안 그곳에서 한주에 40시간의 강의로 설교학과 소그룹 운동을 강의하고 왔습니다. N시는 인구 1,300만의 도시로 한국에서는 “하늘에 속한 사람”으로 알려진 도시이고 제갈공명의 고향으로 알려진 곳입니다. N시의 가정 교회는 신자가 1만 명 정도 되는데 자체 건물을 10곳 정도 가지고 있고, 2명의 목사와 30명 정도의 전임 사역자들이 교회를 목회하고 있는 곳입니다. 앞으로 이 지역 교회와 잘 협력하여 사람들을 잘 훈련하여 A국 전역과 전 세계에 사람을 파송하는 일을 해야겠습니다.

4. A시의 사역들

첫째는, 티이이 사역인데 일주일에 티이 사역 두 반을 인도하고 있습니다. 한 반은 대부분의 구성원들이 의사, 기자, 은행간부, 컴퓨터회사 사장, 기술자 등 대학 졸업 이상의 지식인 위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 한 반은 이곳의 유일한 개혁주의 가정교회에서 15명의 청년들에게 티이이 과정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둘째는, 성경통관 사역인데, 현재 일주일에 두 반을 인도하고 있습니다. 이번 학기에는 창세기에서 열왕기와 시가서 까지 공부를 7월초에 마칠 예정입니다. 성령의 은사와 신비한 현상에 치우쳐 있는 이 지역 교회가 말씀위에 굳게 서 가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셋째는, 기독교 교리와 윤리 강좌를 두 반 인도하고 있습니다. 외적으로 교회가 숫적으로 부흥하는 듯이 보이지만, 기복신앙에 빠져 급속히 세속화 되고 있는 A국 교회가 말씀의 원리 위에 든든히 서가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동역자님들의 기도로 A국 소수민족을 섬기는

주원장, 권성일 드림

 

기도제목 

1. 현지 나라를 위한 제목

A국이 경제가 발전하면서 교회마저 물질주의, 세속주의의 경향이 만연해 지고 있고, 교회 안에서의 이혼율이 높아지고, 돈이 최고다는 생각이 팽배해 있습니다. 바른 성경적 세계관과 가치관에 근거한 체계적인 가르침과 삶의 모델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이곳 사역자들에게 이전과는 더 높은 수준의 헌신과 준비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2. 일을 위한 제목

(1) 통강좌를 위해서 - 이번 학기에 창세기부터 율법서, 역사서, 시가서까지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창세기에서 열왕기상,하까지 강의가 끝났습니다. 7월초까지 시가서 전체를 강의할 예정인데 강의를 준비하는 저에게 성령충만, 지혜와 용기를 주셔서 전 성경을 가감 없이 전할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이 과정을 통해 은사중심, 성장주의의 위험에 빠져있는 A국 교회가 말씀위에 굳게 서가도록, 또 가르치는 저가 말씀을 연구하고 준행하며 가르치는 일에 착념하므로 저와 함께 공부하는 지도자들이 섬기는 교회가 말씀위에 굳게 서가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2) 기독교 윤리 강좌를 위해서 – 현재까지 J.I. Packer의 “신자되기 원합니다”(I Want to be a Christian) 공부를 끝냈고, 죤 스토트와 마틴 로이드 죤스의 “산상수훈”을 절반쯤 공부를 마쳤습니다. 7월초까지 강의가 진행될 예정인데, 이 강좌를 통해 이 지역의 지도자들의 윤리 의식이 고취되고, 기독교인의 사회적인 책임에 대해 깨닫는 계기가 되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개인주의 신앙으로 인해 기독교인으로서 이 세상에서 소금과 빛의 역할을 감당하는데 부족한 A국 교회가 세상과 사회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사회를 변화 시키는 역할을 감당하는 계기가 되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3) 계속되는 TEE 교육을 위해서 - 오는 6월9일에 L시에서 10명의 지도자들이 졸업했습니다. 이들은 이지역의 제 3세대 티이이 졸업생들입니다. 또 K시에 고학력자와 당 간부를 중심으로 새로운 한반이 3월 18일 부터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또 K시에 개혁교회에 15명의 청년들에게 TEE가 시작되었는데, 안전을 지켜 주시도록 또 참석하시는 분들이 주의 일꾼으로 잘 성장하여 하나님 나라를 위한 귀한 일군들이 되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4) 미전도 지역을 위해서 - X지역은 세계에서 가장 큰 모슬림 미전도 지역입니다. 이 지역에 지난 9개월 동안 4차례를 다니면서 티이이 집중 강의를 했습니다. 인구 천만명이 넘는 이 종족에게 성경 말씀이 빠른 시간 내로 번역이 되어지도록, 또 티이이 과정이 뿌리를 내리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자녀 또는 가족을 위한 제목

(1) 큰 아들을 지난 6월4일 훈련을 마치고 공군 통역 장교로 임관식을 가졌습니다. 저는 현지에 있는 관계로 참석하지 못하고, 집사람이 가족을 대신하여 축참석하여 축하해 주었습니다. 둘째 아들은 아토피 피부, 천식으로 인해 자대에 근무하다가, 병이 악화되면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두 아들이 부모가 없는 가운데서도 건강하게 군 생활을 잘 할수 있도록, 무엇보다 하나님을 개인적으로 더 의지하고, 사랑하며 적극적이고 긍정적이며 감사하는 마음으로 군 생활을 할 수 있게 기도하여 주십시오.

(2) 저의 부부가 우리의 50대를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을 위해 아낌없이, 가감없이 후회 없이 드릴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