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방을 섬기는 사람들(Serving the nations)의 양국주 대표는 그의 저서 서서평 평전에서 말하기를, “19346월 서서평(Elisabeth Johanna Shepping) 선교사는 54세의 일기로 광주에서 만성풍토병과 과로, 영양실조로 숨졌습니다. 그녀가 남긴 건 담요 반 장, 동전 7, 강냉이가루 2홉뿐이었습니다. 한 장 남았던 담요는 이미 반으로 찢어 다리 밑 거지들과 나눴습니다. 시신도 유언에 따라 의학연구용으로 기증됐습니다. 그녀는 찢어지게 가난한 나라 조선에서 22년간 보리밥에 된장국을 먹고 고무신을 끌고 다니며 조선인의 친구가 아니라 그저 조선인으로 살았던 사람. 가난하고 병든 이웃, 나환자들을 죽기까지 섬겼던 선교사였습니다라고 했습니다. 우리 KPM 선교사들도 서서평 선교사와 같이 선교지의 사람으로 사는 선교사이기를 기도하며 그런 선교사를 훈련시켜 보내도록 힘을 다하겠습니다. 이번 달의 KPM 소식을 전합니다. 

▲ 1박 2일 선교축제 프로그램으로 교회를 섬기는 본부 선교사들의 모습
* 선교축제주일 행사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

선교축제 프로그램은 KPM 선교본부가 선교의 주체인 교회를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선교를 시작하려는 교회는 어떻게 선교를 시작할 것인지 컨설팅을 해드리고 선교를 열심히 하는 교회는 더 잘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선교축제를 경험한 교회들은 이구동성으로 이 행사를 하기를 참 잘했다고 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원하시는 교회는 이미 선교본부 선교축제팀이 다녀간 교회들에게 문의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지난 달 이후로 저희 본부 ‘12일 선교축제주일 교회 방문팀이 방문한 교회는 다음과 같습니다. 714일 진해중부교회(황봉린 목사), 728일 늘빛교회(황성표 목사) 등입니다. 8월 한 달은 쉬려고 합니다. 그동안 한주일도 제대로 쉬지 못했고 교회도 여름철의 다양한 행사들로 바쁘기 때문입니다. 9월에 예정된 교회는 다음과 같습니다. 91일 경남중부노회, 98일 진해동부교회, 915일 부산신흥교회, 929일 대전한밭교회입니다. 10월 이후에 원하시는 교회는 미리 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010-4715-6594 훈련원 총무 김삼성 선교사) 

* 12일 정책위원회 수련회 *

지난 716()~17() 양일간 아름다운 환상의 섬 거제도 고현교회에서 KPM 정책위원회(위원장 : 박정곤 목사) 위원들을 위한 부부동반 수련회가 열렸습니다. 이 모임은 61, 62회기에 수고하신 위원들을 위로하기 위해 모였는데 고현교회에서 모든 숙식 및 경비 일체를 부담하였습니다. 고현교회와 박정곤 목사님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난 2년간 수고하심으로 임기를 마치신 정책위원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박정곤(고현), 손승호(서울신광), 안흥국(대신동), 황성표(부산늘빛), 김성운(신대원), 천석길(구미남), 김은태(엄궁), 김홍석(안양일심), 이병수(고신대), 신진수(대구동일), 제인호(가음정), 정현구(서울영동), 곽창대(대전한밭), 곽수관(선두), 권오헌(서울시민), 손성은(부산삼일), 조윤태(홍콩엘림), 강영구(마산동광), 진창설(마산신광) 19명의 목사님들입니다. 이분들의 수고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 목사님들에게 부탁드리는 말씀 *

1) 고신총회선교위원회(KPM)는 우리 교단 총회가 해외선교에 관한 전체를 위임한 기관입니다. 작년 총회에서 결정된 사항 가운데 전 교단 교회의 선교를 총회선교위원회로 창구 일원화하도록이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선교사 파송 및 지원을 KPM을 통해서 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선교사들에게 보내는 목적헌금은 직접 보내지 마시고 선교본부로 통해서 송금해주셔야 안전합니다. 어떤 교회는 본부에서 일정액을 공제하고 송금하는 것으로 생각하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선교본부는 목적헌금으로 입금된 것은 아무런 공제가 없이 전액을 그대로 선교사에게 보냅니다. 또 선교본부를 통해서 송금을 하셔야 할 이유는 선교사를 혹시 발생할 수 있는 재정사고로부터 보호하기 위함입니다.

2) 선교본부에는 본부장을 포함하여 5가정의 선교사가 사역하고 있습니다. 이정건(본부장), 남후수(연구훈련원장), 김삼성(연구훈련원 총무), 조동제(선교국 총무), 황남주(행정국 총무)선교사인데 이들은 모두 3년을 임기로 순환보직제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이들 모두는 총회에서 월급을 받지 않고 다른 선교사들과 동일하게 모금하여 선교비로 지급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3년 후에는 선교지로 돌아갑니다. 그래서 자기 계정을 잘 유지해야 합니다. 그런데 현실은 본부사역으로 들어왔다고 후원을 중단하는 교회들이 있어서 안타깝습니다. 오히려 선교지보다 훨씬 더 비싼 한국의 물가를 감안하여 더 지원이 필요하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연말에 선교비를 새로 책정하든지 조정할 때 감안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3) 한국의 그 어떤 교단도 가지지 못한 선교센터를 하나님이 우리 교단에 주셨습니다. 대전에 있는 고신총회선교센터가 그것입니다. 이 센터를 건립하기 위해 교단적으로 열심히 헌금해 주셔서 아름다운 건물을 완성하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이 선교센터를 통해 선교사를 훈련시켜 파송하고 관리하며 후원교회의 선교를 돕는 여러 가지 프로그램으로 섬기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건축 빚이 남아 있습니다. 작정해 놓고 아직 완납을 하지 못한 교회는 이번 총회 전에 완납해 주시기를 바라며 아직도 참여하지 못한 교회는 적은 금액이라도 동참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우리 손으로 지은 자랑스러운 이 선교센터를 교회나 노회 단위로 방문해 주시기를 요청합니다. 선교역사 박물관 등 볼거리도 많습니다.(선교센터 투어 문의는 042-622-7061~3 KPM 본부) 

* 선교사 소식입니다 *

T국의 오수아선교사(박갈렙선교사)의 부친께서 725() 향년 77세를 일기로 주님의 부르심을 받으셨습니다. 위로해 주시기를 바라며 시에라레온에 지난 3월에 부임한 조진호 선교사가 심각한 말라리아에 걸려 위험한 상황입니다. 이것은 말라리아 바이러스가 뇌로 침입하여 뇌기능을 손상시키는 아주 위험한 말라리아로 치사율이 매우 높습니다. 병원에서 특별 치료를 하고 있는데 지금부터 3-4일이 고비라고 합니다. 오직 하나님의 은혜와 긍휼만 바라보고 있습니다. 함께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달에는 두 건의 MK(선교사 자녀)의 결혼식이 있습니다. 815일은 러시아의 이헌철 선교사의 장녀 현희 양이, 824일에는 시에라리온의 이순복 선교사의 장녀 영은 양이 결혼을 합니다. 새로 이루는 가정을 위해서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사랑하는 목사님,

무다운 날씨가 기승을 부립니다. 더운 여름에 건강하시기를 바라며 가정과 목회에 주님의 은혜와 평강이 넘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389

KPM 본부장 이 정 건 선교사 드림

010-2689-6268

저작권자 © 코람데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